1등작_춘천교육지원청 청사(Chuncheon Office of Education)
상태바
1등작_춘천교육지원청 청사(Chuncheon Office of Education)
  • 이혜경 기자
  • 승인 2019.10.30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aain Architecture & Engineering / Gyeunghee Lee
㈜다인그룹 엔지니어링 건축사사무소 / 이경희
1등작_춘천교육지원청 청사 / ㈜다인그룹 엔지니어링 건축사사무소 / 이경희
1등작_춘천교육지원청 청사 - ㈜다인그룹 엔지니어링 건축사사무소 / 이경희

위치  강원도 춘천시 둥지길 56

용도  공공업무시설 

규모  지하1층, 지상3층 

구조  철근콘크리트 

설계팀  장우성, 류원진, 김인수, 신현진, 윤수미, 김예지, 문서연 

발주기관 강원도 춘천교육지원청

 

공원을 담은 열린 교육의 장 ‘PARK FORUM’
본 프로젝트는 직원과 학생을 위한 교육공간의 효율성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을 위한 모두에게 열린 교육공원의 이미지를 보여주도록 계획했다.

남북의 지형 차로 생긴 옹벽으로 인해 소통이 단절된 부지에 교육의 새로운 이미지를 제공하고자 세 가지 방안을 제시했다.

첫째, 주변과의 단절요소인 남측옹벽을 개방하고 대지 전체의 소통을 연결하여 주민과 학생, 직원을 위한 휴게의 중심공간을 PARKHILL로 연결하여, 도시 숲과의 그린 네트워크 형성 등 휴게의 중심공간을 조성한다.

둘째, 외부 파크힐과 이어지는 건물 내부 테라스형 마루 PARKHALL은 교육지원청의 층별 프로그램과 연계한 공간으로서 학생과 지역주민에게 문화, 교육프로그램을 공유한다.

마지막으로 셋째, 휴게의 흐름을 연결한 PARKHILL과 문화의 흐름을 연결한 PARKHALL에 공원과 따스한 빛을 담은 아뜨리움 PARKRIUM으로 교육지원청만의 크리에이티브한 공간을 조성한다.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한 자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건축세계 AW294 (2019년 11월)호를 참고하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