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작_바게리아의 새로운 학교 건물(New School Compound in Bagheria)
상태바
1등작_바게리아의 새로운 학교 건물(New School Compound in Bagheria)
  • 오정현 기자
  • 승인 2024.04.0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3 Architetti Associati / Marco Alesi, Cristina Cali, Alberto Cusumano
AM3 건축가 협회 / 마르코 알레시, 크리스티나 칼리, 알베르토 쿠수마노
바게리아의 새로운 학교 건물(New School Compound in Bagheria)

 

위치 아탈리아 시칠리아 펠레르모 바게리아

용도 교육연구시설

규모 지상4층

구조 철골

마감 콘크리트, 금속, 유리

 

바게리아의 새로운 학교 건물(New School Compound in Bagheria)

 

제안된 설계 아이디어는 사용자를 위한 혁신적인 학습 공간일 뿐만 아니라 실제 커뮤니티 장소로서 새로운 학교를 만드는 것으로, 대결과 통합을 촉진하기 위한 새로운 공간, 개인 발달의 여러 단계와 집단생활의 여러 경우에 자신을 찾을 수 있는 친숙하고 보호적인 장소, 맥락에 맞게 개발을 증진 및 장려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이 프로젝트는 커뮤니티를 위한 충분한 모임 공간을 제공하여 시설에 다양한 교육 및 여가 기회를 부여한다. 학교 건물의 규모는 1975년 12월 18일 자 DM과 2012년 4월 26일 자 DM 제106호로 승인된 신설 학교 지침에 따라 고등학교, 기술학교, 직업학교 등 총 875명의 학생을 수용할 수 있는 36개의 교실을 고려해 결정했다.

건물은 4개 층으로 되어 있으며, 다양한 활동이 조화를 이루는 합리적인 유기체처럼 보인다. 건물의 소형화와는 대조적으로, 이 디자인은 학생관의 다른 기관과 공유하는 기능과 이 설계공모의 주제인 학교에만 관련된 활동이 공존하는 것을 반영하면서 형식적인 이중성을 강조하여 개발되었다. 그 결과 처음 두 층에는 식당, 도서관, 체육관, 과외 활동과 같은 모든 공유 기능이 있으며, 분산화 과정을 통해 사회화에 적합한 연결되고 분주하며 자극적인 풍경이 정의된다. 실제로 넓은 지붕 공간, 교차로, 전망대, 이중 높이 덕분에 발견과 멈춤을 유도하는 보호 환경이 조성된다. 마지막 두 층에는 교육을 위한 실험실과 강의실이 있으며, 두 층 위의 컴팩트한 볼륨은 공동 활동을 위한 공간으로 구성된다. 이 볼륨은 내부를 비추는 대형 중앙 파티오로 포인트를 주어 다양한 층을 시각적으로 연결한다.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한 자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건축세계 AW347 (2024년 4월호)를 참고하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