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시설_Le Studium
상태바
교육시설_Le Studium
  • 이혜경 기자
  • 승인 2024.02.02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ean-Pierre Lott Architecture / Jean-Pierre Lott
장피에르 로트 아키텍쳐 / 장피에르 로트
교육시설_Le Studium : Jean-Pierre Lott Architecture

 

위치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용도 교육연구시설
연면적 12,000㎡
사진 크리스토프 부르주아

 

교육시설_Le Studium : Jean-Pierre Lott Architecture

 

 

캠퍼스의 시그널 빌딩
역사적인 중심지와 레스플라나드 캠퍼스 사이의 경계인 빅투아르대로를 따라 뻗어 있는 이 프로젝트는 도시에서 캠퍼스로 들어오는 입구를 표시하며 방문객들이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건물이다.
이 특별한 도시 상황은 프로젝트 개요 자체와 더불어 프로젝트의 한 측면으로, 도시경관에서 이 대학교의 존재를 알리는 강력한 신호가 된다.
도시적 관점에서 볼 때, 우리가 제안한 프로젝트는 두 가지 얼굴을 가지고 있다. 투명한 1층이 행인들을 시설 안으로 초대하고, 그 위에 건물의 본체가 놓여 있으며, 그 곡선 형태가 가벼움과 움직임을 표현한다.
이 이미지 외에도 건물을 구성하는 공간에 대한 간략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구성이다.
따라서 공공 공간이 내려다보이는 투명한 포디움에서 지상층, 로비, 학생회관과 식당을 조망할 수 있다.
상층부에는 장서가 쌓여 있는 실과 열람실이 2개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곡선으로 상징되는 편안함과 유동성의 디테일에 집중했다.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한 자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건축세계 AW345 (2024년 2월호)를 참고하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