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스마트' · 충주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 지정
상태바
세종 '스마트' · 충주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 지정
  • 이혜경 기자
  • 승인 2023.10.30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청권(세종·충주시) 국가산단 조성, 중부내륙권 융복합 클러스터 디딤돌
세종 위치도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는 10월 30일(월) 세종 스마트 국가산업단지, 충주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를 지정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국가산업단지(이하 국가산단)는 지역의 특성과 자원을 활용한 산업을 고도화하기 위해 중앙정부와 지자체가 협력해 대규모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90년 1월부터 '23년 10월까지 총 48개의 산단이 지정되었다.

세종 스마트 국가산업단지(275만㎡)는 스마트시티, 자율주행과 연계한 첨단 소재·부품산업 클러스터로 조성된다.

'29년 완공을 목표로 공동 사업시행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세종도시교통공사가 내년 사업에 착수하여 '26년 상반기에 착공할 계획이다. 세종 스마트 국가산업단지의 조성으로 8,206억원의 경제유발 효과와 5,916명의 고용유발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충주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224만㎡)는 첨단바이오·정밀의료산업 융복합 클러스터로 조성된다.

'29년 완공을 목표로 한국토지주택공사가 내년 사업에 착수하여 '26년 상반기에 착공할 계획이다. 충주기업도시와 연계하여 7,500억원의 경제유발 효과와 4,000여명의 고용유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토교통부 김정희 국토정책관은 "충청권에 조성되는 세종 스마트 국가산단과 충주 바이오헬스 국가산단은 행정수도와 신성장 첨단산업이 연계되는 중부내륙권 융복합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디딤돌이자 국가균형발전의 주춧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