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빛 억새밭을 물들인 정원의 색…'2023 서울정원박람회' 개최
상태바
은빛 억새밭을 물들인 정원의 색…'2023 서울정원박람회' 개최
  • 이혜경 기자
  • 승인 2023.10.10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일(금) 월드컵공원 하늘공원에서 오세훈 시장, 정원조성 참여시민 등 참석 개막식
- 올해로 8회차 맞이, ‘바람, 풀 그리고 정원’ 주제로 10월 6일(금)~11월 15일(수) 개최
- 전문가·학생·시민 등 다양한 계층 참여한 40개 정원 조성 및 전시
- 정원여가산업전·문화프로그램 등 정원 관련 다채로운 프로그램 선보여
- 2024년에는 ‘서울국제정원박람회’로 국제공모 통한 세계적 수준의 정원 조성 예정

서울시는 '정원도시 서울'의 감성을 담은 2023 서울정원박람회(이하 정원박람회)를 10월 6일(금)부터 11월 15일(수)까지 월드컵공원 하늘공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정원박람회는 '바람, 풀 그리고 정원'이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전문가·학생·시민의 참여로 조성한 정원작품을 선보이고, 정원산업전과 정원문화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예년보다 행사 기간을 늘려 7일간의 본행사 이후에도 11월 15일까지 정원 전시를 상설 운영한다.

이번 정원박람회에서는 다양한 계층의 참여로 조성된 수준 높은 정원들을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 '서울특별시 조경상' 대상 수상자가 참여한 '초청정원', 전문 정원 작가들이 선보이는 '작가정원', 조경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만든 '학생정원', 정원을 좋아하는 일반 시민들이 참여한 '모아정원', 이벤트 성격의 소규모 정원인 '포토가든' 등이 있다.

정원산업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정원용품 구매부터 복합 전시·체험까지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정원여가산업전'도 마련돼 있다. 식물부터 정원·여가 관련 시설물까지 다양한 상품을 볼 수 있고, 다양한 체험 및 상담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한편, 서울시는 내년에는 정원박람회를 '서울국제정원박람회'로 확대 개최해 서울의 정원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리겠다는 방침이다. '2024 서울국제정원박람회'는 뚝섬한강공원에서 봄부터 가을까지 진행되며 국제공모를 통해 수준 높은 정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2023 서울정원박람회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공식 누리집(https://festival.seoul.go.kr/garden)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