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공간연구원, 2023 auri 주거문화 포럼 : 내일의 주거를 생각하다 개최
상태바
건축공간연구원, 2023 auri 주거문화 포럼 : 내일의 주거를 생각하다 개최
  • 노윤주 기자
  • 승인 2023.09.19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auri 주거문화 포럼 : 내일의 주거를 생각하다 포스터

건축공간연구원(원장 이영범, 이하 auri)은 오는 21일 오후 1시 부터‘내일의 주거를 생각하다’를 주제로 ‘2023 auri 주거문화 포럼: 한·일 국제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국제세미나는 동시대, 동문화권에서 비슷하지만 다른 주거문화를 형성해 온 한·일간의 최근 주거문화가 변화하는 양상을 다각도로 살펴보고 미래 주거의 방향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세미나는 기조강연과 전문가 발제 및 종합 토론으로 구성되며, 기조강연 ‘내일의 주거-지속가능성에 대한 추가적 탐구’에 이어 주제발표인 ‘거주 여건 변화에 대응하는 주거문화 정책 과제’, ‘1인 가구의 소셜 라이프’, ‘가족형 커뮤니티가 도전하는, 세기의 라이프스타일 주택 실험’, ‘Meta-Farms Units : 미래 농업기술을 적용한 온실주택’의 순서로 진행된다.

그 뒤 기조강연자와 발제자들의 종합토론을 통해, 변화하는 사회·경제 여건에 대응하여 사람과 거주가치 중심의 주거문화로 나아가기 위한 연구, 산업, 정책적 과제를 모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