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구, 학장동 복합행정복지센터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상태바
사상구, 학장동 복합행정복지센터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 이혜경 기자
  • 승인 2023.09.11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장동 복합행정복지센터 조감도(당선작)

 

부산 사상구(구청장 조병길)는 학장동 복합행정복지센터 건립을 위한 설계 공모 최종 당선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설계 공모를 시작으로 총 22팀이 참가 등록해 14팀이 공모안을 제출했다. 이후 8월 24일~25일 이틀에 걸친 심사를 통해 ㈜에스유제이건축사사무소 외 1(공동응모)에서 출품한 작품이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됐다.

최종 당선작은 대지, 주변 환경을 고려한 배치와 여러 이용자들을 배려한 외부공간, 높은 접근성으로 각층마다 연계된 출입 동선계획을 구현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학장동 복합행정복지센터는 지하 1층/지상 4층, 연면적 2,185.76㎡ 규모로 사업비 90억 원을 들여 건립될 예정이다. 앞으로 실시설계를 거쳐 착공할 계획이며 2025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한다.

또한, 공공시설 복합화를 통한 '15분 도시 부산'에 이바지하고 복합행정복지센터 앞 학장천과 어울리는 자연친화적이고 개방적인 공간 조성을 통해 구민 삶의 질 향상, 주민 간 교류지로 지역 공동체 회복을 위한 중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조병길 사상구청장은 "학장천과 어울리는 상징성과 공공성을 가진 열린 복합행정복지센터이자 주민들의 일상을 담는 마을 중심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학장동 복합행정복지센터 건립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