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피카, BMW 시승 서비스 디지털로 전면 확대 개편
상태바
에피카, BMW 시승 서비스 디지털로 전면 확대 개편
  • 노윤주 기자
  • 승인 2023.07.17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약, 차량 배정, 운행 실시간 확인 등 전 과정 디지털화 한 BTS(BMW Test-Drive Solution)
‘시승에서부터 고객 만족, 딜러사엔 업무 효율화’ 제공
에피카, BMW 시승 서비스 디지털로 전면 확대 개편
에피카, BMW 시승 서비스 디지털로 전면 확대 개편

자동차 판매·유통 과정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기업 에피카(대표 한보석)는 고객사인 BMW코리아의 차량 시승 서비스 관리를 전면 디지털화 한 BTS(BMW Test-Drive Solution)를 확대·개편했다고 17일 밝혔다. 

BTS는 차량 시승의 모든 과정을 디지털로 전환한 솔루션이다. 시승 문의가 들어오면 딜러들은 시승 차량 예약 현황, 현재 사용 차량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또 시승동의서 서류 작성과 시승 차량 승인, 배정 등의 절차를 모바일로 간편하게 처리함으로써 고객 만족을 높이고 딜러사의 업무 효율도 향상시킬 수 있다. 이 밖에도 BTS는 차량 키가 필요 없는 디지털 개폐 서비스와 월별로 시승 실적이 우수한 지점, 차량의 운행 마일리지 등의 정보를 대시보드 형태로 제공한다. 
  
에피카는 지난해 7월부터 BMW 코리아의 전국 전시장 70여 곳에 BTS를 제공해왔다. 지난 1년간 서비스 운영을 통해 확인된 딜러사들의 개선 요구를 반영해 대시보드를 대폭 개편했다. BMW코리아와 딜러사들은 BTS를 통해 전국 각 전시장의 시승 차량 보유 현황과 가동률, 시승 진행 현황, 운행 기록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한보석 에피카 대표는 “BMW 차량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에게 시승부터 깔끔하고 세련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는 게 BTS의 1차 목표”라며 “딜러사도 업무 효율화를 통한 비용 절감과 실시간 고객 관리 및 데이터 고도화를 통한 매출 향상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에피카는 시승과 AS 등 자동차 판매 과정에서 딜러사가 꼭 필요한 영역에서 데이터에 기반한 디지털 솔루션(DMS: Dealer Management Solution)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ICT 기술 발달에도 불구하고 자동차 판매 업무는 대부분 대면으로 이뤄지고 있는데, 이 업무 일부를 디지털로 전환함으로써 자동차 회사와 딜러사의 운영비를 절감하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이다.   

에피카의 서비스를 도입한 대표적 기업으로는 BMW코리아와 BMW의 공식 딜러 7개 사가 있다. 에피카는 올해 동남아와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 본격 진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