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을과 즐기는 색다른 한강…<한강노을즐김터> 설계공모 추진
상태바
노을과 즐기는 색다른 한강…<한강노을즐김터> 설계공모 추진
  • 이혜경 기자
  • 승인 2023.07.05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7월 5일(수)부터 8월 22일(화)까지 설계공모 추진, 8월 31일(목) 당선작 선정
-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후보지 20개소 중 4개소 선택하여 창의적 공간 제안
- 노을 조망이 좋은 숨겨진 공간을 스토리가 있는 감성조망명소로 탈바꿈

 

서울시는 '한강변 노을 특화공간' 조성을 위해 7월 5일(수)부터 8월 22일(화)까지 <한강노을즐김터> 설계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3월 발표한 「그레이트 한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아름답고, 다채로운 한강 노을을 활용하여 도시와 한강이 어우러지는 국제적인 감성조망명소를 조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설계공모는 지난해 시민 사진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노을명소 20개소를 대상으로 한다. 이들 대상지는 시민이 직접 뽑은 노을명소를 사진촬영수, 접근성, 경험요소(랜드마크·전망), 주변과의 연계성 등 다각도로 분석한 후 선정되었다.

공모전에 응모하려면 노을명소 20개소 중 '신설' 분야 1개소 또는 '재구성' 분야 3개소를 자유롭게 선택하고, 한강의 감성과 매력을 살린 노을 즐기기 명소의 공간 계획안과 함께 노을 스토리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에는 건축, 조경, 디자인 등 관련 분야의 전문가나 학생, 일반 시민이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참가 등록과 작품 제출은 서울시 설계공모 누리집(https://project.seoul.go.kr)에서 할 수 있다.

홍선기 서울시 미래공간기획관은 "<한강노을즐김터> 설계공모"를 통해 한강의 아름다운 노을을 시민 모두와 공유하고자 한다며, "이번 공모전은 시민이 직접 발굴한 노을 명소를 한강의 감성과 매력을 담은 공간으로 만드는 재미와 의미가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시민 여러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이 한강의 노을을 더욱 아름답게 할 것이므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