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브보드 웨이브: Urban Agency
상태바
칼브보드 웨이브: Urban Agency
  • 이혜경 기자
  • 승인 2023.07.03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lvebod Waves
: Urban Agency
칼브보드 웨이브: Urban Agency

 

이곳에 우리가 새로운 도시공간을 제안할 때 가장 중시했던 2가지 주안점은 도시와의 연속성을 확보하고, 최대한 햇빛이 잘 드는 도시 공간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구조물을 제안하는 것이었다.
우리는 사람들이 일광욕을 하며 즐길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해당 대지 내의 그늘의 이동을 시간대별로 분석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사람들이 여가 시간을 보내기 가장 좋은 시간대에 그늘이 지지 않는 공간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물 위에 떠 있는 장방형의 수상데크를 제안했다.


그 후 우리는 사람들이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접점을 분석하였고, 수상데크와 도시와 연결하는 새로운 축을 형성할 수 있는 마치 물결이 치는 듯한 형태의 수평의 도시 공간을 제안하였다. 이 수평의 도시공간 위에서 코펜하겐 시민과 여행객들은 다양한 높이에서 코펜하겐 하버를 체험하고, 멋진 전망을 즐길 수 있다. 이 칼브보드 웨이브의 다양한 레벨은 이용자가 발을 담그는 것부터, 수영, 다이빙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물과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이 위에서 사람들은 산책 또는 보트투어를 하거나, 카약 호텔에서 카약을 대여하거나, 컨테이너 상점에서 파는 커피를 마시거나, 일광욕을 할 수 있다. 심지어는 5미터 높이에서 카약으로 미끄럼까지 탈 수 있도록 계획되어 있다.

 

칼브보드 웨이브: Urban Agency

 

위치 덴마크 코펜하겐

용도 친수시설

연면적 4,200㎡

구조 철골

마감 목재패널, 강철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한 자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건축세계 AW338 (2023년 7월호)를 참고하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