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 인터뷰 : Urban Agency
상태바
프로필 & 인터뷰 : Urban Agency
  • 이혜경 기자
  • 승인 2023.07.03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rofile & Interview: Urban Agency
프로필 - Urban Agency

 

인터뷰 - Urban Agency

 

어반 에이전시가 추구하는 건축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어반 에이전시는 건축을 통해 도시와 사회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무엇보다도 우리의 프로젝트가 지역 환경에 얽히고 정체성이 부여되도록 하기 위해 해당 맥락의 사회적, 문화적, 건축적 조건을 명확히 파악합니다. 건축의 여러 규모를 고려하여 종합적인 사고 방식을 가지고 프로젝트에 임합니다. 따라서 어반 에이전시의 프로젝트는 건물 자체를 넘어 도시 디자인, 공공 공간, 지속 가능성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전반적으로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며 소속감을 고취하는 방식으로 건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어반 에이전시만의 강점과 가장 자신 있는 분야는 무엇입니까?
우리만의 강점은 국제성입니다. 우리는 3개 대륙 15개국 이상의 직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종의 다양성은 프로젝트 접근 방식과 개발에 다양한 관점을 투영할 수 있는 강력한 자산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사람, 장소, 문화를 광범위하고 포괄적으로 이해하여 디자인 프로세스를 진행합니다. 가장 자신 있는 부분은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어 지역의 맥락과 문화를 존중하고 지역사회의 요구에 부응하는 건축물을 만드는 것입니다. 우리는 정체성과 독창성이 강한 공간 구성을 잘하며 복잡한 도시 문제를 탐색하고 사회에 긍정적으로 기여하는 혁신적인 해법을 찾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는 무엇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 중 하나는 칼브보드 웨이브입니다. 이 프로젝트를 꼽은 이유는 사람, 바다, 도시를 매끄럽게 연결하는 새로운 공간을 만들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칼브보드 웨이브를 구상하고 실행하면서 이전에 존재하지 않았던 지역을 변화시켜 도시에 돌려줄 수 있었습니다. 칼브보드 웨이브 프로젝트의 목표는 역동적인 공공 공간을 도입하여 해안가를 재설계하고 도시 경험을 향상시키는 것이었습니다. 주변 경관과 어우러지고 시선을 집중시키는 물결 모양의 구조를 신중하게 설계했습니다. 이 혁신적인 디자인 컨셉은 이전에 죽은 도시 공간이었던 새로운 모임 공간을 만들어 주민과 방문객 모두를 끌어들이고 공동체 의식과 상호 작용을 도모하는 코펜하겐 도시의 새로운 공간 아이콘을 설정했습니다.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한 자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건축세계 AW338 (2023년 7월호)를 참고하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