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한옥공모전
상태바
2023 대한민국 한옥공모전
  • 이혜경 기자
  • 승인 2023.06.15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는 한옥에 대한 대국민 인식 확산 및 한옥의 우수성을 발굴·홍보하기 위해 「2023 대한민국 한옥공모전」을 개최한다.

대한민국 한옥공모전은 '11년부터 매년 개최해온 한옥 분야 최고의 공모전으로 준공한옥, 학생공모전(설계), 사진 및 영상 등 총 4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준공한옥 부문은 준공 후 1년이 경과한 우수한 한옥 건축물을 대상으로 하며, 해당 한옥의 건축주·설계자·시공자가 응모할 수 있다.

학생공모전(설계) 부문은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이 팀(4인 이내)이나 개인 자격으로 응모할 수 있으며, 이번 공모전의 설계 대상지는 고양시 창릉 역사문화마을이고 주제는 서오릉 능안마을이다.

사진과 영상 부문은 특정한 공모 주제 없이 한옥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예술적이고, 독창적인 시각으로 표현한 작품으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출품할 수 있다.

작품 접수(8.28.~8.29.)후 심사를 거쳐 10월초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며, 수상 작품은 대한민국 한옥공모전 누리집과 전시회를 통하여 공개된다.

국토교통부 이정희 건축정책관은 "한옥의 우수성과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는 「2023 대한민국 한옥공모전」을 통해 한옥이 현대적 편의성을 두루 갖춘 일상 속 주거공간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