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제27회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개최
상태바
LH, 제27회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개최
  • 노윤주 기자
  • 승인 2023.06.14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3일~6월 30일 참가신청, 8월 중 1차 심사
육아친화형 복합주거단지 주제로 공모
수상작 선정 시 국내외 건축기행 포상

LH가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을 개최한다.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은 1995년 시작돼 올해로 27회째 개최되며, 저출산 극복을 위해 아이를 중심으로 이웃 간의 교류와 소통이 살아나는 ‘COMMUNITY CARE HOUSING : 육아친화형복합주거단지’라는 주제로 실시된다.

공모 대상지는 도심 역세권 부지로, 설계조건은 용적률 300% 이하, 건폐율 80% 이하, 8층 이하이며, 거주계층, 세대수 및 주차대수는 자유롭게 제시 가능하다. 공모주제에 맞는 거주 대상자, 공간 구성·시나리오 등을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응모자격은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휴학생포함)이며, 개별 또는 2인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전용 누리집(www.lh.or.kr/arch)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참가 신청기간은 6월 13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며, 신청기간 내 누리집을 통해 공모 관련 질의도 가능하다.

심사는 1차 서면평가, 2차 PT발표로 진행되고, 심사기준은 ▲주제 적합성 ▲창의성 ▲디자인 ▲표현력이다. 수상팀에게는 총 2,1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고,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 시 해외 건축기행, 우수상 수상 시 국내외 건축기행 비용지원이 이뤄진다. 또한 우수상 이상 수상자는 LH 입사지원 시 필기시험 가점, 서류전형 면제 등 채용 우대를 받을 수 있다.

주제 및 설계조건, 공모절차, 제출물 작성기준, 심사 및 포상내역 등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전용 누리집(www.lh.or.kr/arch)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