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페인트·호반건설, 건축용 페인트 개발
상태바
삼화페인트·호반건설, 건축용 페인트 개발
  • 노윤주 기자
  • 승인 2023.05.23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활용 원료 내·외부용 수성페인트 출시
페로니켈 슬래그 적용 친환경 내부도료 조성물 특허 출원
재활용 자원 통해 환경 보전 ESG 경영 강화...지속가능성 ↑
삼화페인트의 페로니켈 슬래그를 원료로 한 페인트가 사용된 호반건설 공동주택 외관
삼화페인트의 페로니켈 슬래그를 원료로 한 페인트가 사용된 호반건설 공동주택 외관

삼화페인트공업이 호반건설과 함께 페로니켈 슬래그를 활용한 원료로 건축용 페인트를 개발했다. 또 '페로니켈 슬래그를 적용한 친환경 내부도료 조성물'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

삼화페인트와 호반건설은 재활용 자원을 통해 환경을 보전하고, ESG 경영을 강화해 미래세대를 위한 지속가능한 생산 및 소비를 유도하고자 재활용 (리사이클링) 기반 페인트 연구·개발을 함께 했다.

페로니켈 슬래그(FNS)는 스테인레스강 주원료인 페로니켈을 생산하는 과정에서 발생되는 부산물로, 물리적, 화학적 성질이 우수하고 콘크리트 혼화재, 콘크리트용 골재 등을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적 자원이다.

삼화페인트는 이 페로니켈 슬래그(FNS)를 원료로 사용해 내·외부 수성페인트 '안심닥터 수성내부 1급'과 '인플러스 수성 실리콘'을 개발했다. 이 제품은 기존 제품군에 비해 더 높은 은폐력이 특징이다.

'안심닥터 수성내부 1급'은 다공성 항바이러스 무기물이 포함된 항바이러스 제품으로, 냄새가 적고 항균·곰팡이 기능이 있는 내부용 페인트다.
'인플러스 수성 실리콘'은 실리콘 도료의 가교 특성으로, 옥외 내후성, 내균열성, 통기성 등이 우수해 장기간 건축물 보호에 탁월한 외부용 페인트다.

이 제품은 각 한국화학융합시험원의 KSM 6010, KSF 4936 등 시험을 통과해 기능과 성능을 인정받았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페로니켈 슬래그를 적용한 바닥재 제품도 함께 개발 완료했고, 특허 출원을 준비중이다"며 "앞으로도 리사이클링 제품 개발에 매진해 국내 친환경 건축 자재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