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 이수, 2022년 마지막 전시로 «도시의 수집가들» 개최
상태바
스페이스 이수, 2022년 마지막 전시로 «도시의 수집가들» 개최
  • 이혜경 기자
  • 승인 2022.12.02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집가적 관점으로 우리가 미처 주목하지 못한 도시 풍경의 낯선 이면을 조명”
“사소한 것들의 가치를 발견하고 더 나은 세계를 꿈꾸는 별난 수집가인 9명 작가 소개”

 

 

수집가적 관점으로 도시 풍경의 풍요롭고도 낯선 이면을 조명하는 전시

예술을 통한 일상의 '새로 보기'를 제안하는 이수그룹의 문화예술 공간 스페이스 이수는 2022년 11월 30일부터 2023년 2월 28일까지 수집가적 관점으로 주변 환경을 탐색하고 버려지거나 방치되었던 도시의 조각과 파편을 수집하여 우리가 미처 주목받지 못한 도시 풍경의 낯선 이면을 조명하는 전시 «도시의 수집가들»을 개최한다.

 

더 나은 세계를 꿈꾸는 별난 수집가이자 일상적 사물을 예술적 작품으로 변화시키는 연금술사인 작가들

이번 전시에서 소개되는 9명의 작가들은 사소한 것들의 가치를 발견하고 더 나은 세계를 꿈꾸는 별난 수집가이자 평범한 일상적 사물을 아름다운 예술적 작품으로 변환시키는 연금술사이다. 작가들은 보잘것없고 심지어는 쓸모없어서 버려질 만큼 가치 없던 도시의 사물들을 발굴하고, 모으고, 해체하고, 재배열하고, 덧붙이고, 직조한 작업을 통해 익숙한 도시 환경을 생경한 풍경으로 뒤바꾼다.

 

의자, 접시 건조대, 소화제, 자개, 우편물, 엽서, A4용지, 쇼핑백, 병뚜껑 등 작가들의 별난 수집품을 살펴볼 수 있는 전시

«도시의 수집가들»은 작가들의 별난 수집품들을 찬찬히 살펴보며 우리 주변을 풍요롭고도 낯선 또다른 시각으로 '새로 보기'를 제안한다. «도시의 수집가들»전은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스페이스 이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isu.co.kr/kor/culture/spaceisu.jsp)와 공식 인스타그램(@spaceisu)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