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건축가협회-네이버(주) 인물정보서비스 제휴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사)한국건축가협회-네이버(주) 인물정보서비스 제휴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
  • 이혜경 기자
  • 승인 2022.06.13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건축가 및 관련 전문가의 프로필과 건축 작품 등 건축문화예술분야 특화 정보 제공

 

 

(사)한국건축가협회(회장 천의영)가 네이버(주)(대표 최수연)와 인물정보서비스 제휴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향후 사용자들은 한국건축가협회 소속 건축가 및 관련 전문가의 프로필과 건축 작품 등을 네이버 검색을 통해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번 협약으로 사용자들은 건축가 및 건축 작품 관련 정보를 보다 신속, 정확하게 찾을 수 있게 된다. 또한 올해 하반기 한국건축가협회 웹사이트 개편과 함께 건축가 정보 자료화, 디지털화를 통해 건축가 및 사용자의 편의가 향상 될 예정이다.
한국건축가협회 천의영 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정확한 건축가 인물정보와 작품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많은 사용자가 건축가 및 작품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하여 풍요로운 건축문화예술 확산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네이버 유봉석 서비스운영총괄은 “사용자들이 네이버 검색을 통해 더욱 다양한 분야의 인물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관련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건축가협회는 건축가 및 건축 작품의 기본적인 정보 외에도 NFT와 메타버스 등을 적극 활용하여 디지털 변환(DX, Digital Transformation)에 힘쓰고, 이를 통해 다양한 건축 전문가들의 활동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노력 할 예정이다.
한편, 네이버는 각계 다양한 분야의 신뢰도 있는 인물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 중이다. 한국손해사정사회·인터파크·대한법무사협회·한국건축가협회 등과 지속적으로 제휴를 이어오며, 각 분야에서 정확한 인물정보 제공에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