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2021 하우징 디자인 어워드 시상식 개최
상태바
LH, 2021 하우징 디자인 어워드 시상식 개최
  • 이혜경 기자
  • 승인 2021.12.1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올해 공동주택 설계공모 당선작 61개 중 6개 작품 선정해 상패 등 수상
- 시상식 이후 건축사사무소 등 관련 업계와 상생협력 간담회 실시

LH는 9일, 서울 중구 정동1928 아트센터에서 '2021 하우징 디자인 어워드(Housing Design Awards) 및 상생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1 하우징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올해 시행한 공동주택 설계공모에서 당선된 작품 중 최고의 주택설계 디자인에 대한 시상식이 열렸다. 올해 당선작품 61개 중 6개 작품이 선정됐다.

대상에는 의정부 우정 A-3BL의 ㈜한빛종합건축사사무소가, 우수상에는 안산장상 A1, A7BL의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와 ㈜우재건축사사무소, 의왕청계2 A-1BL의 ㈜위더스건축사무소가 수상했다.

장려상에는 성남낙생 A-2BL의 ㈜디엔비건축사사무소, 인천검단 AA35-1, 2BL의 ㈜토문건축사사무소와 ㈜여일건축사사무소, 천안 역세권의 ㈜신한종합건축사사무소가 선정됐으며, 김현준 LH 사장이 직접 모든 수상 업체에 상패와 상금을 전달했다.

이번 하우징 디자인 어워드 심사위원장을 맡은 서울대학교 김광현 교수는 심사를 마친 후 "최근 LH 공공주택 디자인에서 다양성과 창의성이 반영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반적으로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고 말했다.

김현준 LH 사장은 "LH는 하우징 디자인 어워드를 통해 국민이 체감하는 공공주택 디자인 혁신과 이미지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아울러 정부, 학·협회, 민간업계와 다양한 소통채널을 구축하고 협력해 LH가 국민이 신뢰를 조속히 회복할 수 있도록 공정하고 투명한 건설문화 정착에 앞정서겠다"라고 말했다.

 

대상: 의정부우정 A-3BL - ㈜한빛종합건축사사무소

 

우수상: 안산장상 A1+A7BL -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우재건축사사무소

 

우수상: 의왕청계2 A-1BL - ㈜위더스건축사사무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