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정관 에듀파크’건축설계 공모 당선작 선정 발표
상태바
기장군, ‘정관 에듀파크’건축설계 공모 당선작 선정 발표
  • 남두진 기자
  • 승인 2021.10.04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관 빛·물·꿈 교육행복타운 조성사업 2단계 사업 본격 추진
오규석 기장군수 “명품 정관신도시 주민들의 높은 교육·문화 수준 충족 기대”

기장군은 지난 9월 28일 ‘정관 에듀파크’ 건축설계 공모 당선작을 선정하고, 군 역점추진사업인 ‘정관 에듀파크 조성사업’을 본격화한다.

‘정관 에듀파크 조성사업’은 '정관 빛・물・꿈 교육행복타운 조성사업'의 2단계 사업으로, 현재 인구 8만1000여 명의 명품신도시로 자리잡은 정관읍 지역주민들의 문화·교육 수요를 수용하기 위해 추진해 왔다. 특히 기장군 ‘쉴자리·일자리·제자리 프로젝트’ 중 쉴자리(ENTERTAINMENT) 프로젝트의 핵심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설계공모에는 부산 북항마리나, 부산국제아트센터, 동래구 신청사 등 다수의 설계경험이 있는 ‘㈜아이엔지 건축사사무소’(본사소재지 : 부산시 해운대구, 대표 조현석 - 동아대학교 건축공학과 졸업)의 설계안이 당선됐다. 당선작은 지형을 고려한 입체적 건축물 배치(Layered City), 다양한 방향에서 남녀노소가 이용할 수 있는 개방감 높은 계획, 라임스톤 등 외부 마감재 사용으로 리듬감을 나타내는 입면디자인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정관 신도시는 전국 최고의 명품신도시로 각광받고 있지만, 급증한 인구에 비하여 복지시설 등 공공편익시설이 다소 부족한 상황이다. ‘정관 에듀파크’를 비롯한 ‘정관 빛·물·꿈 교육행복타운’의 조속한 사업 추진으로, 정관읍 주민들의 교육·문화 시설조성에 대한 숙원을 해결하고, 명품신도시의 교육·문화·휴식의 장(One-Stop multi complex)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기장군은 이번 설계 공모를 토대로, ▲2021년 10월 건축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 ▲2023년 착공 ▲2025년 준공 순으로 신속히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정관 에듀파크는 총사업비 428억원을 투입하여 정관읍 모전리 676번지에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약 11,354㎡의 규모로 건립 예정이며 공공도서관, 다함께 돌봄센터, 실내공연장 등 교육과 문화를 위한 시설을 갖춘 복합 커뮤니티센터로 조성된다. 현재 조성 중인 1단계 정관 아쿠아드림파크와 더불어 3단계 스포츠 힐링파크를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체육·문화·교육 등의 시설을 한 공간에 아우르는 복합 공공시설로 조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