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적 새김 확장> 전시, 강연으로 만나는 트라이보울의 모든 것
상태바
<축적 새김 확장> 전시, 강연으로 만나는 트라이보울의 모든 것
  • 남두진 기자
  • 승인 2021.08.30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 곡선형 건물은 뭐지? 트라이보울 건축가 유걸과 함께하는 8월 트라이보울 렉처 콘서트
‘축적 새김 확장’ 8월 19일 전시 오픈

(재)인천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예술공간 트라이보울이 공간에 집중한 특별한 강연과 전시로 시민들과 만난다.

이번 8월 프로그램은 트라이보울을 설계한 건축가 유걸의 렉처 콘서트로 진행된다. ‘열린 공간이 열린 사회를 만든다’는 유걸의 건축 신조가 잘 반영된 트라이보울의 건축 이야기와 함께 인문학, 미술사 등 건축과 예술에 대한 의미 있는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연장됨에 따라 강연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영상은 8월 31일 트라이보울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다.

강연을 진행하는 건축가 유걸은 제9회 김수근건축상 수상, 서울특별시 신청사, 트라이보울, 상암 DMC 드래곤플라이 사옥과 같은 굵직한 업적으로 유명한 인물이다. 그가 건축한 밀알학교는 미국건축가협회 명예상과 한국방송공사(KBS)의 한국 10대 건축물에 선정되었으며, 세계 최초의 '역 쉘(易 shell)' 구조의 독특한 건축미를 자랑하는 트라이보울은 한국건축문화대상 사회공공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예술 창작 지원 공모사업인 ‘트라이보울 초이스’에 선정된 전시 <축적 새김 확장>도 이달 19일부터 9월 17일까지 진행된다. 건축가 유걸, 기획자 정수경, 그리고 강준영, 배대용, 김재준 세 명의 작가는 이번 전시를 통해 비정형 건축의 새로운 공간론을 탐구하고 표현한다. 둥글고 움푹 파인 곡선으로 이루어진 묘한 공간 트라이보울을 이들은 ‘축적’과 ‘새김’과 ‘확장’의 모션으로 공간을 가득 채울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전시는 온라인 사전 예약제로 진행된다. 또한 안전한 관람을 위해 전시장 방역을 철저히 하고, 전자출입명부, 발열 체크를 진행하며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제 수시 사용 등 철저한 방역 수칙을 지켜 운영한다. 트라이보울의 다양한 프로그램 일정 및 예약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간 : 2021년 8월 19일 ~ 2021년 9월 17일

장소 : 트라이보울 3층 전시장

문의 : 032-832-799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