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 인터뷰 : ㈜한국종합건축사사무소
상태바
프로필 & 인터뷰 : ㈜한국종합건축사사무소
  • 이혜경 기자
  • 승인 2021.07.28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rofile & Interview: han-guk Architects & Engineers
프로필: ㈜한국종합건축사사무소
인터뷰: ㈜한국종합건축사사무소

한국종합건축사사무소가 추구하는 건축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1979년 건축사사무소로 출범한 한국종합건축은 탁월한 기술력과 우수한 디자인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외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왔습니다. 그동안 많은 설계 경험과 기술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대사회가 요구하는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가치 디자인, 지구환경과 미래를 생각하는 친환경 디자인을 통해 분야 간 융복합을 통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창의적인 디자인그룹, 건축문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건축전문가 그룹으로 새롭게 도약할 것입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는 무엇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송도산업 동탄신사옥’입니다. 비록 규모는 작지만 프로젝트 초기단계부터 건축주, CM단장과 함께 유사 사례조사, 단합대회 등을 하며 어떤 건축물을 만들 것인가 함께 고민하였고 기획, 설계, 시공 및 디자인 감리 그리고 하자보수까지 세밀하게 신경 쓰고 추진한 프로젝트입니다.

 

건축직을 희망하는 후학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첫째, 건축가는 샐러리맨, 직장인이 아닙니다. 사람들에게 유익을 넘어 많은 사람의 인성을 만들고 즐거움과 편안함 그리고 안전을 보장해 주는 공간 창조자로서 사명감과 책임감이 필요합니다.
둘째, 건축가의 길 또는 자신의 인생 로드맵을 꼭 한번 만들어 보고 그것을 실천하기를 권하고 싶습니다. 실력, 경력, 학력, 자격 등을 향상하는 구체적인 전략을 수립하고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한 자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건축세계 AW315 (2021년 8월호)를 참고하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