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사진‧그림‧수기… 5.24~6.25 「제1회 서울건축자산 시민공모전」
상태바
서울시, 사진‧그림‧수기… 5.24~6.25 「제1회 서울건축자산 시민공모전」
  • 이혜경 기자
  • 승인 2021.05.26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 5.24(월)∼6.25(금) 「제1회 서울건축자산 시민공모전」개최
- ‘건축자산’이란 문화재가 아닌 30년 이상된 근현대 건축물, 공간환경 등을 의미
- 서울시민 누구나 참여가능, 약 34개 시상 및 선정작은 전시‧작품집 발간
- 우리 주변에 있는 건축자산의 가치 공유와 관심을 독려, 정책알리기

서울시는 5월 24일(월)부터 6월 25(금)까지, 「제1회 서울건축자산 시민공모전(사진·그림·수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 선정된 작품은 시상 및 전시(온·오프라인)와 작품집을 발간할 예정이다.

「제1회 서울건축자산 시민공모전」은 "서울의 건축자산, 근·현대 시간 속 삶의 향기를 공유합니다"란 주제로 사진, 그림, 수기를 모집한다. 서울시민 누구나 참가가능하며 일상 속 우리 주변에 있는 건축자산의 가치와 의미를 공유하고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게 하려는 취지이다.

공모대상은 서울시 우수건축자산과 건축자산진흥구역내 소재한 대표적 건축자산, 그 외 건축자산진흥구역내 소재한 가치가 있다고 판단하여 시민들과 공유하고 싶은 건축물, 공간환경 등이다.

시상은 7월 초 총 34개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며, 서울특별시장상과 총 45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향후 시상작은 온·오프라인 전시도 진행할 계획이다.

양용택 도시재생실장 직무대리는 "마포문화비축기지 사례처럼 오래된 건물이라고 무조건 철거 보다는 지역의 문화복합시설로 매력적인 공간으로 조성하여 활용하는 사례들과 인식이 전환되고 있다. 지난 20년간 북촌 등 한옥정책을 토대로 건축자산으로 지원을 확대해 나가는 것"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들이 일상에서 건축자산을 체험하고 그 가치를 공유하고자 하며 이를 통해 우리 주변의 수많은 건축자산에 대한 관심의 증진과 이해를 도모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