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o 2020 Dubai Kingdom of Saudi Arabia Pavilion: Boris Micka Associates
상태바
Expo 2020 Dubai Kingdom of Saudi Arabia Pavilion: Boris Micka Associates
  • 염혜원 기자
  • 승인 2021.05.1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oris Micka Associates / Boris Micka
보리스 믹카 어소시에이츠 / 보리스 믹카
ⓒ Boris Micka Associates

엑스포 2020 두바이의 맥락에서 사우디아라비아 파빌리온은 기념비적인 독립형 프리즘으로 지어져 번성하는 국가를 구현하는 독특하고 인상적인 랜드마크를 보여준다. 멋진 구조는 땅에서 하늘을 향해 솟으며, 유산에 뿌리를 둔 사회를 상징하면서도 미래에 대한 무한한 야망을 가진다. 미니멀한 라인과 정교한 마감으로 파빌리온은 가장 작은 요소에서도 미학 중심의 문화를 나타낸다.

건물은 대담하게 표현되어 있으며 지나가는 많은 방문객의 시선과 관심을 끈다. 방문객들에게 파빌리온은 환영과 탐험의 장소이다. 경사진 파사드는 커다란 창문으로 나타내, 미래를 바라보는 현재의 느낌을 묘사한다. 모든 방문객이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는 열린 입구는 맞이하는 만남의 장소 역할을 한다. 이 생동감 넘치는 조립식 영역에서 관객은 매력적인 콜라보레이션 디지털 기능과 게임을 통해 이 국가에 대해 배우고 파빌리온과 상호 작용할 수 있다. 이 환영하는 공간은 왕국의 유명한 환대를 반영하고 방문객이 내부 전시 공간을 탐험하도록 안내한다.

엑스포 2020 두바이의 주제인‘ 연결된 세상, 미래 창조’는 휴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가능한 성과에 중점을 둔다. 오퍼튜니티 엑스포 영역에서 사우디아라비아의 문화를 보여주는 파빌리온은 역사적인 보물, 경이로운 자연, 다양한 생태계, 활기찬 도시 및 매력적인 시골 마을로 구성된 중동에서 가장 큰 국가이자 관광, 비즈니스 및 투자에 개방된 다양하고 열정적인 사람들이 사는 따뜻한 국가로서 사우디아라비아의 풍부한 다양성을 포착하는 여정을 안내한다.

ⓒ Boris Micka Associates

위치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용도 문화시설

대지면적 13,069㎡

연면적 7,070㎡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한 자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건축세계 AW312(2021년 5월호)를 참고하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