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전시] 우리라는 도시
상태바
[기획전시] 우리라는 도시
  • 황상목 기자
  • 승인 2019.07.26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움홀 비움홀 '우리라는 도시' 전시, 서울마루 '도심 속 여름나기' 행사 진행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짧은 영상’을 제작하는 시민 참여 공모 진행
'우리라는 도시' 포스터 (이미지=서울도시건축전시관 제공)
'우리라는 도시' 포스터 (이미지=서울도시건축전시관 제공)

비움홀(전시관 지하3층)에서는 7월 16일부터 8월 15일(매주 월요일 휴관)까지 도시공간에 대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시민참여형 기획전시가 진행 중에 있다.

본 전시를 기획한 EUS+ARCHITECTS의 서민우·지정우 건축가, 숙명여자대학교 환경디자인학과 서수경 교수는 “<우리라는 도시>는 함께 자라는 곳이자, 꿈이 커가는 곳이며, 새로운 삶이 채워지는 곳이기에 그래서 더 가슴에 남을 그 곳”이라며, “본 전시에 보다 많은 시민들이 함께하여 우리의 건축과 도시를 함께 가꾸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기획의도를 전하였다.

또한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신원철 서울시의회 의장, 진희선 서울특별시 행정2부시장, 김인제 도시계획관리위원장의 <우리라는 도시>에 대한 생각이 담긴 문구로 전시되어 있어 시민들과의 도시공간에 대한 꿈과 이야기를 공유한다.

전시가 완성되는 8월 15일에는 폐막행사의 일환으로 전시작가인 서수경 교수와 서민우·지정우 건축가, EBS 건축탐구 집의 출연자인 임형남·노은주 건축가(가온건축) 그리고 서울시 홍보대사인 양태오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참여하여 서울의 도시공간에 대한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토크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