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광주광역시 건축상, 작품 접수 시작
상태바
제24회 광주광역시 건축상, 작품 접수 시작
  • 염혜원 기자
  • 승인 2020.09.07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대한건축사협회

광주광역시와 (사)광주건축단체연합회, 대한건축사협회 광주광역시건축사회는 제24회 광주광역시 건축상 작품 모집을 공고했다.

광주광역시 건축상은 독창적이고 품격 있는 설계로 건축문화 창달에 기여한 우수 건축사와 건축물을 선정․시상하여 사기진작과 건축을 장려하고 이를 통해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시책을 제고하기 위하여 열린다. 

응모는 광주광역시 관내에서 최근 5년 이내(공고일 기준) 「건축법」제22조에 따라 사용승인이나 「주택법」제29조에 따른 사용검사를 받은 건축물(리모델링 포함)을 대상으로 하며, 「건축사법」에 따라 건축사 업무신고를 한 자의 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다만 이미 광주시에서 수상한 건축물은 제외한다.)

주거와 비주거 부문(리모델링 포함) 금·은·동상 1점씩을 선정해 설계자에게 상패 및 상금, 시공자에게 상패, 건축주에게 건물 부착용 동판을 수여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이번달 7일부터 25일까지 이메일과 현장제출로 신청서와 패널을 비롯한 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 발표는 10월 16일 예정이며, 수상작품은 제17회 광주건축·도시문화제 행사에 맞춰 10월 28일부터 31일까지 전시된다.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광주광역시건축사회 홈페이지(http://gjkira.kira.or.kr)에서 알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