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TE, Telefonica Germany 위해 혁신적인 친환경 통신 솔루션 개척

- ZTE, Telefonica Germany 통신 사이트에 탄소 제로 에너지 솔루션 구현에 성공

- 이러한 이정표 달성으로 농촌 지역으로 적용 범위 확대에 필요한 경험 확보

바르셀로나, 스페인 2024년 3월 1일 /PRNewswire=연합뉴스/ -- 정보통신 기술 솔루션의 글로벌 선도업체인 ZTE Corporation(0763.HK / 000063.SZ)이 Telefonica Germany의 통신 사이트에 공급하는 탄소 제로 에너지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구현하는 중대한 이정표를 세웠다. 이 획기적인 프로젝트는 태양 에너지, 메탄올 구동 수소 연료 전지, 지능형 에너지 저장 장치를 결합한 ZTE의 혁신적인 친환경 전력 솔루션을 활용한다.

ZTE pioneers innovative green solution for zero-carbon communication for Telefónica Germany
ZTE pioneers innovative green solution for zero-carbon communication for Telefónica Germany

ZTE와 Telefonica Germany 간 협력은 독일에서 이러한 친환경 솔루션을 상업적으로 배포하는 최초의 사례에 해당한다. Telefonica Germany는 네트워크 운영을 위해 자국 네트워크 공급업체 중 한 곳의 기술을 사용한다. 외딴 지역에서 전력망과 연결해 전력을 이용하려고 할 때 설비 공사 기간도 길고, 비용도 많이 드는 등 여러 가지 어려움이 뒤따른다. 따라서 ZTE는 이러한 장애물을 극복하기 위해 급변하는 세계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친환경적이고 효율적인 Telefonica Germany에 어울리는 새로운 솔루션을 모색했다. 친환경과 지속 가능성 및 경제성을 고려하여 구현된 최종 결과는 여러 영역에서 우수한 성능을 입증했다.

ZTE가 제안한 솔루션은 태양광 발전과 메탄올로 구동되는 수소 연료 전지 결합을 통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한다. 이 솔루션은 주로 태양 에너지에 의존하되 겨울철에는 수소 연료 전지로 이를 보완함으로써 전력 가용성 100%를 달성한다. 이는 통신 사이트에 중단 없는 에너지 공급을 보장함으로써 외딴 지역 주민들에게 원활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글로벌 네트워크 연결 중단에 대한 우려도 없애주는 효과를 낳는다.

이 친환경 솔루션에는 무엇보다 탄소 발자국을 최소화한다는 장점이 있다. 태양 에너지와 메탄올로 구동되는 수소 연료 전지를 조합하면 부산물로 물과 최소한의 이산화탄소만 발생한다. 이는 탄소 배출량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독일 정부와 기업이 정한 수준 높은 지속 가능한 개발 기준도 충족한다. Telefonica Germany는 이처럼 수준 높은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을 채택함으로써 환경에 대한 책임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한편, 통신 업계 내 다른 기업에도 모범이 되고 있다.

또한 이 솔루션은 모듈 내에서 메탄올 수소를 생산하기 때문에 수소 저장 및 운송 관련 위험을 없애 기존 수소 연료 전지보다 더 안전하고 친환경적이다. 이처럼 안정적이고 안전한 에너지 공급을 바탕으로 Telefonica Germany는 시범 장소에서 안전이나 지속 가능성을 훼손하지 않으면서 우수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ZTE의 친환경 솔루션은 다른 유럽 통신사로 확대돼 탄소 중립이라는 업계 전반의 목표 달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ZTE는 그동안 쌓아온 전문 지식을 공유함으로써 통신 산업을 보다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미래로 이끄는 데 전념하고 있다.

탄소 중립을 위한 지속적인 혁신에 전념해 온 ZTE는 앞으로도 파트너들과 협력해 새롭고 다양한 응용 시나리오를 적극적으로 탐색하면서 사회와 환경 모두에 중대한 기여를 해 나갈 계획이다.

Telefonica Germany 소개

O2 Telefonica는 소비자와 기업 고객을 위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인 종합 서비스 제공업체다. 핵심 브랜드인 O2와 다양한 2차 및 파트너 브랜드 포트폴리오에는 기존 전화와 인터넷 연결은 물론이고 사물 인터넷(IoT)과 데이터 분석 분야의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도 포함되어 있다. O2 Telefonica는 모바일 통신 분야에서 4500만 개가 넘는 모바일 회선(2023년 12월 31일 기준, M2M 포함)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현시대 독일 최대 네트워크 사업자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O2 Telefonica의 고성능 모바일 네트워크는 인구의 99% 이상을 커버한다. 유선 네트워크에서도 독일 내 모든 통신사 중 가장 뛰어난 기술적 다양성과 지리적 가용성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Telefonica Deutschland Holding AG의 주식은 2012년부터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Frankfurt Stock Exchange)에서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다. 2023 회계연도에는 약 7500명의 직원과 함께 86억 유로의 매출을 올렸다. 스페인 마드리드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 통신 그룹 중 하나인 스페인 통신 그룹 Telefonica S.A.가 대주주다.

ZTE 소개:

ZTE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세계를 연결하고 있다. ZTE는 혁신적인 기술과 통합적 솔루션을 제공하며, 유무선과 장치 및 전문 통신 서비스를 아우르는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 인구의 4분의 1 이상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디지털 및 지능형 생태계를 조성하고 모든 곳에서 연결과 신뢰를 실현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ZTE는 홍콩과 선전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www.zte.com.cn/global).

아래 링크에서 ZTE를 팔로우할 수 있다.  Facebook www.facebook.com/ZTECorp
Twitter www.twitter.com/ZTEPress
LinkedIn www.linkedin.com/company/zte
YouTube www.youtube.com/@ZTECorporation

미디어 문의  ZTE Corporation
Communications
Email: ZTE.press.release@zte.com.c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