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카아비 장관, 카타르의 LNG 생산 능력을 2030년까지 142 MTPA로 늘린다고 발표

도하, 카타르, 2024년 2월 27일 /PRNewswire/ -- 카타르에너지(QatarEnergy)는 카타르의 LNG 생산 능력을 2030년까지 년 142 백만 톤(MTPA)까지 더 늘린다는 새로운 LNG 확장 프로젝트인 '노스 필드 웨스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발표했는데 이는 현재의 생산 수준보다 거의 85% 증가한 수치이다.

카타르에너지 사장 겸 CEO 사드 셰리다 알-카아비(Saad Sherida Al-Kaabi) 에너지부 장관은 오늘 도하 카타르에너지 본사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발표했다.

알-카아비 장관은 이 기자회견에서 광범위한 평가 시추와 테스트를 통해 카타르의 거대한 노스 필드의 생산 지층이 서쪽으로 확장되는 것을 확인했으며, 이를 통해 라스라판에서 새로운 LNG 생산 프로젝트를 개발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장관은 "카타르에너지는 이 지역의 생산 잠재력을 평가하기 위해 노스 필드의 생산 지층이 서쪽으로 얼마나 멀리 뻗어 있는지를 파악하는 데 노력과 주의를 집중해 왔다"면서 "우리는 지질학과 공학 조사를 계속해 왔으며, 그 지역의 많은 평가 유정을 시추해 왔다. 나는 오늘 이러한 위대한 노력이 평가 유정의 기술 테스트를 통해 노스 필드의 생산 지층이 서쪽으로 더 뻗어 있다는 것을 확인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는 이 새로운 지역에서 상당한 양의 가스를 추가로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이 있음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또한 알-카아비 장관은 40 조 입방피트로 추정되는 엄청난 양의 가스가 노스 필드에 더 존재한다고 발표했다. 이로 인해 카타르의 가스 매장량은 1,760 조 입방피트에서 2,000 조 입방피트 이상으로 증가하고 응축수 매장량은 700 억 배럴에서 800 억 배럴 이상으로 증가하며, 추가로 액화 석유 가스, 에탄과 헬륨도 다량 함유하고 있다.

장관은 "이것들은 노스 필드의 서부 지역에서 약 16 MTPA의 생산 능력을 가진 새로운 LNG 프로젝트 개발을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카타르의 가스 산업을 새로운 지평으로 이끌 매우 중요한 차원의 결과"라고 하면서 "이와 같이 카타르의 총 LNG 생산량은 2030년까지 이 새로운 확장이 완료되면 약 142 MTPA에 이를 것이다. 이는 현재의 생산 수준에 비해 거의 85% 증가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프로젝트의 완료로 카타르의 총 탄화수소 생산량은 하루 725 만 배럴의 석유 환산량을 초과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