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세계적 건축가, 해외 연수에 도전하세요
상태바
미래의 세계적 건축가, 해외 연수에 도전하세요
  • 오정현 기자
  • 승인 2024.05.22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월 28일까지 신청 접수… 1인당 최대 3천만원 지원
- 해외 유수 건축설계사무소‧연구기관에서 최장 12개월까지 연수
건축설계 인재육성사업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는 건축설계 인재육성사업의 참여자를 국토교통부 산하 R&D전문기관인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박승기)을 통해 모집한다.

동 사업은 해외 유수 건축설계사무소와 연구기관 등에서의 실무 연수를 통해 청년 건축인들이 건축설계 역량을 강화하고 국내 건축산업의 기술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하여 ’19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선발된 청년 건축인에게는 항공료, 비자발급비, 체재비 등 해외 연수 수행에 필요한 비용을 최대 3천만원까지 지원하고(최장 12개월), 연수 완료 후 해외 연수 경험을 활용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 건축인*들은 6월 17일부터 6월 28일까지 건축설계 인재육성사업 누리집(http://archi-training.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1차(서면), 2차(면접) 심사를 거쳐 30명 내외를 선발하여 7월 중 발표할 계획이다.
* 건축 관련 학과 3학년 이상, 학사 졸업 후 10년 이내인 자(자세한 사항은 누리집 참고)

국토교통부는 올해 하반기에는 동 사업의 5개년 성과보고서를 발간하여 그간의 성과를 확산하고, 성과발표회를 개최하여 우수 연수 사례를 시상 하고 널리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연수기관 선택·지원부터 출국 준비, 현지 생활 안내 등 해외 연수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담은 해외진출 가이드북도 본 사업 누리집을 통해 전자책(e-book)형태로 올해 9월 배포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는 동 사업을 통해 ’19년부터 약 170여명의 건축학도들이 MVRDV(네덜란드), Foster+Partners(영국), B.I.G(덴마크) 등 해외 유수의 기관에서 글로벌 건축설계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

이와 함께, 국내 청년 건축인들의 진로 관련 질의응답, 포트폴리오 평가 등 멘토링을 제공하기 위하여 6월 말「선배 건축가와의 대화」를 개최한다.

관심있는 청년 건축인들은 동 사업 누리집을 통하여 사전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국토교통부 이우제 건축정책관은 “건축설계 인재육성사업은 국내 우수한 인재들이 글로벌 일경험을 쌓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열정과 꿈을 가진 건축학도들의 많은 신청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