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건설 현장 훈련(OJT)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해외건설 현장 훈련(OJT)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4.07.0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건설산업 일자리 창출과 기업의 해외진출을 확대하며, 현장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해외건설 현장 훈련(OJT)의 참여기업 모집이 진행된다. 「해외건설촉진법」상 해외건설사업자로 해외건설 현장을 보유한 중소·중견기업 중 지난해 또는 올해 신규 채용자를 해외건설 현장에 파견(예정 포함)한 기업이 지원 대상이다.

 

OJT기간을 시작하는 시점에서 만 34세 이하인 청년의 경우 채용시점과 관계없이 신청 가능하며, 해외 현장 근무경력이 5년 이하인 인력이어야 한다. 비청년의 경우 타산업(타공종)에서 이직하거나 해외현장 근무경력이 없어야 한다. 또한 동일한 지원사업에 참여한 이력이 있는 근로자는 신청이 불가하지만, 신청시점 기준 만19~34세 청년은 24개월 한도 내에서 추가 신청이 가능하다.

 

마이스터고 및 특성화고 졸업생을 채용한 기업, 해외건설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료자를 채용하는 기업, 청년층 및 정규직을 채용하는 기업, 국가유공자 자녀를 채용하는 기업, 우수 해외건설사업자로 지정된 기업, 취업취약계층 채용기업은 우선 선정 기업으로 평가 시 가점이 부여된다.

 

인당 최대 200만원(왕복항공료, 보험료, 비자발급비)의 파견비, 인당 월별 100만원의 훈련비(기업, 개인 각 50만원 지급, 청년의 경우 월별 50만원을 기업에 추가 지급)가 지원되고. 최대 12개월(청년의 경우 24개월까지 지원), 기업별 최대 20명(외국 발주처 사업을 직접 수주한 경우 심의위원회 결정에 따라 최대 25명까지 지원)을 범위로 하여 지원이 진행된다.

신청은 수시로 진행되며 우편 또는 방문접수로 서류 접수를 받는다. 단 예산 소진 시 사업이 종료된다.

 

제출 서류는 다음과 같다.

신청양식 페이지 링크: https://ocis.go.kr/support/ojtList#tab3

1. 신청서 1부

2. 사업계획서 1부

3. 사업자등록증 사본 또는 등기사항전부증명서 1부

4. 중소 또는 중견기업 확인서 1부 원본

5. 대차대조표 및 손익계산서 1부 원본

6.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원본

7. 신청인원별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원본

8. 기타 신청내용 증빙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서류 등

 

문의/접수처: 해외건설협회 중소기업 수주지원센터

- (E-mail) ojt@icak.or.kr

- (Tel) 02-3406-1080, 103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