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 인터뷰 : ㈜테바건축사사무소
상태바
프로필 & 인터뷰 : ㈜테바건축사사무소
  • 오정현 기자
  • 승인 2024.06.05 11:02
  • 호수 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rofile & Interview : Tebah Architects & Partners
프로필 - ㈜테바건축사사무소
프로필 - ㈜테바건축사사무소
인터뷰 - ㈜테바건축사사무소
인터뷰 - ㈜테바건축사사무소

테바 건축사사무소가 추구하는 건축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테바건축은 건축물의 외관보다는 좋은 공간을 잘 만드는 것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즉 화려한 건축보다는 쓰임이 좋아 살면 살수록 점점 좋아지는 공간을 만드는 것과 고비용을 들이지 않더라도 간결하면서도 세련된 모습이 될 수 있는 디테일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만드는 건축물의 외관은 유행을 타기보다는 건축주로 하여금 프라이드를 가질 수 있는 건축을 추구합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는 무엇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만성동 세마당주택입니다. 기억에 남는 이유는 사무실 개소 후 첫 신축 설계프로젝트이기도 하며, 오랜 시간 아파트 생활에 익숙해 있던 건축주에게 아파트와 유사한 평면의 상가주택일 수도 있었지만, 우리 테바건축의 제안으로 아파트와는 완전히 다른 단독주택 이라는 주거공간을 통하여 새로운 일상생활에서의 행복감을 만들어 주었기 때문입니다.

 

건축직을 희망하는 후학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건축사라는 직업은 분명 매력 있는 직업입니다. 우리의 생각과 노력에 따라 만들어지는 건축물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 할 수 있는 터전을 마련해주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남들처럼 출근하고 퇴근하는 삶을 사는 게 꿈이라는 청년들을 많이 보게 됩니다. 틀린 생각은 아니지만 나만 아니라 우리가 사는 세상을 좀더 아름답게 만드는 삶에 대하여 꿈을 꾸기를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후학들이여 속지 마십시오. 절대로 남들과 내가 같아질 수도 비슷해질 수도 없습니다. 사회 어떠한 분야든 꿈을 가지고 노력하는 이들에게 성취감도 명예도 부도 따라 주어지는 것입니다. 쉽게 사는 삶을 부러워하지 마세요. 건축설계시장의 어려운 모습만 보고 포기하지 말고 내가 건축설계를 좋아한다고 판단된다면 현장으로 뛰어 들어가십시오. 부단한 노력을 한다면 먼 훗날 분명 이 길을 걷기를 잘 했다라는 생각이 들 테니 꿈을 갖고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한 자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건축세계 AW349 (2024년 6월호)를 참고하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