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A 골든큐브어워즈 2019-2020 한국대표 선정 공모

2019-12-12     염혜원 기자

한국건축단체연합(FIKA)가 주최하고 한국건축가협회(KIA)가 주관하는 UIA Architecture & Children Golden Cubes Awards_National Nominations 2019-2020 KOREA 한국 대표 선정 공모가 현재 접수 중이다.

UIA Architecture & Children Golden Cubes Awards는 어린이 청소년의 건축문화 토대를 마련하고, 성숙한 시민으로서 자리매김하기 위한 건축적 자산과 가치관 및 지속가능한 발전을 인식하게 하기 위한, 건축교육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제도이다.

UIA Architecture & Children Work Program에서 주최하며 전 세계 어린이건축프로그램을 대상으로 각 UIA 회원국의 공모를 통해 분야별 대표 프로그램을 선정하고, UIA Work Program에서는 최종 심사를 통해 올해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오는 2020년에 개최되는 2020 UIA RIO 세계건축대회에서 본 상에 대한 시상 및 전시가 개최된다. 

참가자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건축과 건축을 가르치기 위한 활동(교육, 수업, 행사 등), 또는 저작물, 교구(간행물, 도구, 게임, 키트, 가이드, 영화, 컴퓨터 프로그램 등)을 제출할 수 있다. 건축이나 건축환경에 중점을 두지 않는 디자인, 지속 가능성 등과 같은 보다 일반적인 주제에 대한 출품은 불가하며, 현재 활동중인 프로그램이나 제작된 제품 또는 이벤트와 관련된 결과물을 제출해야 한다.

이번 공모는 12월 30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심사를 통해 선정된 한국대표는 2020년 1월 9일 발표된다. 또한 한국대표에게는 교육부 장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한국건축가협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