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위한 파빌리온

스테파노 보에리 건축사사무소(Stefano Boeri Architetti) 설계

2020-12-17     김지영 기자

이탈리아가 코로나 19 백신 접종을 위한 파빌리온의 설계안을 공개했다. 이탈리아의 건축가 스테파노 보에리(Stefano Boeri)는 꽃을 시각적 상징으로 하여 이탈리아 광장과 조화를 이루며 동선의 효율성을 고려한 원형의 목조 건축물을 설계했다.

스테파노 보에리는 “봄의 꽃을 시각화하여 평온함과 재생의 상징을 전할 수 있는 건축물을 만들고 싶었다. 예방 접종을 받는 것은 시민의 책임, 타인에 대한 사랑, 삶의 재발견이 될 것이다. 이 바이러스가 우리를 병원과 가정에 가두었다면 백신은 우리를 둘러싼 생명과 자연과 다시 접촉하게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탈리아 당국의 코로나19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인 도메니코 아르쿠리(Domenico Arcuri)는 이 같은 설계안을 승인했으며, 내년 1월부터 이탈리아 광장을 중심으로 전역에 걸쳐 총 1,500개를 지을 예정이다.

Stefano
Stefano
Stefano

 

Project:
Stefano Boeri Architetti
Stefano Boeri Interiors

Coordination: Maria Chiara Pastore
Planning/design team: Francesca Cesa Bianchi, Pietro Chiodi, Giorgio Donà, Marco Giorgio, Corrado Longa, Jacopo Abbate, Maria Lucrezia De Marco, Mohamed Hassan Elgendy, Federico Godino, Anastasia Kucherova, Simone Marchetti, Esteban Marquez and Martina Mitrov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