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잠실한강공원 자연형 물놀이장 조성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상태바
서울시, 잠실한강공원 자연형 물놀이장 조성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 이혜경 기자
  • 승인 2020.06.09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Wonderful Land - 환상의 대지 그리고 경이로운 공간'
- 올 3월부터 국제설계공모로 진행하여 3개국 11개 작품 응모, 최종심사 유튜브 생중계
- 내년 2월 착공 2022년 6월 개장, 도심 속 새로운 나들이 공간이자 세계적인 명소 탄생 기대
당선작 조감도
당선작 조감도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조성 후 30년이 경과한 잠실한강공원 야외수영장을 새단장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잠실한강공원 자연형 물놀이장 조성 설계공모'를 실시한 바 있다.

이번 공모는 국경을 뛰어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수렴하기 위해 국제설계공모로 진행되었으며, 총 11작품(국내 9, 해외 2)이 참가, 5작품이 최종 심사에 올랐다.

지난 4일 최종심사를 통해 결정된 당선작은 ㈜동심원조경기술사사무소의 'Wonderful Land - 환상의 대지 그리고 경이로운 공간'이며, 당선팀에게는 실시설계 계약 우선협상권이 주어진다.

당선작은 한강 주변의 자연적 요소가 직·간접적으로 결합된 경관을 제공함과 동시에 유지·관리·통제가 용이한 도심형 프로그램을 담을 수 있도록 했다.

심사위원장인 최신현 대표는 "다양한 기능을 하나로 묶어 집중적인 공간으로 풀어낸 것이 좋았으며, 기존 한강공원에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사계절 활용 가능한 공간 조성에 가장 충실한 안이다."라고 평가했다.

서울시는 당선팀과 함께 올해 연말까지 설계를 완료하고 내년 2월에 착공하여 2022년 6월, 시민들에게 새로운 한강 수영장을 공개할 예정이다.

 

[서울시청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