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한옥공모전 개최
상태바
2020 대한민국 한옥공모전 개최
  • 염혜원 기자
  • 승인 2020.06.05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사)한국건축가협회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건축도시공간연구소와 국가한옥센터에서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한옥공모전'이 올 하반기에 열린다. 2011년 이후 올해로 10회를 맞는 대한민국 한옥공모전은 우리 한옥에 대한 국민적 관심에 부응하고, 창조적 계승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어 왔다.

대한민국 한옥공모전은 준공·계획·사진·영상 등 4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한옥과 관련된 참신한 아이디어와 작품을 접수받는다. 특히 올해부터 국민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최근 디지털 매체의 발전과 파급효과를 고려하여 영상부문이 신설되었다.

준공부문은 최근 5년 이내에 준공된 한옥을 공모대상으로 하며 해당 한옥 관련 건축주, 설계자, 시공자 중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계획부문은 용도에 대한 제한없이 “한옥, 현대건축과 만나다”를 주제로 자유로운 제안이 가능하며, 4명 이내의 팀 또는 개인이 참여할 수 있다.

사진부문과 영상부문은 각각 일반인과 청소년 부문으로 진행되며, 한옥과 관련된 자유주제로 전통한옥 뿐만 아니라 새로 지어진 한옥의 아름다움, 일상에서 발견할 수 있는 한옥의 의미와 가치를 독창적인 시각으로 담아낸 작품을 공모한다.

각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국토교통부장관상이 수여되며,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장상 및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상, 건축도시공간연구소 소장상 등 상장 및 상금(총 5,10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공모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http://competition.hanokdb.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