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유등전시관 건축설계 공모 오는 7월 6일까지 접수
상태바
진주시, 유등전시관 건축설계 공모 오는 7월 6일까지 접수
  • 염혜원 기자
  • 승인 2020.05.22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는 지난 20일 유등전시관 건립을 위한 건축 설계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계공모는 소망진산에 조성되고 있는 유등 테마공원 건립을 통해 유등의 상설 전시는 물론 체험 등을 위한 복합 문화공간 조성을 위해 역량 있는 국내 건축설계사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유등 전시관은 유등의 고장, 진주를 대표하고 상징하는 랜드마크로 조성될 예정이며 연중 테마가 있는 볼거리 제공과 체험 및 교육장으로 활용되어 체류형 관광명소로 각광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자는 남강 수변경관과 도시적 맥락을 훼손하지 않고 유등 축제 기간 이외에도 시민들이 친숙하게 찾을 수 있는 시설이 될 수 있도록 설계 방안을 제시하면 된다.

대상지는 진주시 망경동 163-13번지 일원으로 예정 설계비는 4억 3600만 원이다. 참가 자격은 공고일 현재 건축사 면허를 소지하고 건축사무소 등록을 마친 자로, 6월 5일까지 이메일로 참가등록을 하면 된다. 7월 6일까지 우편제출 또는 당일 현장제출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7월 15일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설계 공모 당선자에게는 전시관 설계권이 주어지며 입상자에게는 소정의 보상금이 지급된다. 유등전시관은 3,120㎡(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되며 오는 설계공모작 선정 후 기본 및 실시설계를 거쳐 2021년 연말 준공될 예정이다.

공모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진주시청(http://www.jinju.go.kr)-시정소식-고시/공고 난에서 알아볼 수 있다. 

 

[진주시청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