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갈매 공공체육시설'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상태바
구리시, '갈매 공공체육시설'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 염혜원 기자
  • 승인 2020.05.08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5월 1일 갈매동 645번지에 건립될 ‘갈매 공공체육시설 건립공사’ 설계공모 당선작을 발표했다.

시는 지난달 24일 시청 1층 대강당에서 건축사, 교수 등으로 구성된 설계공모 심사위원들의 심의를 통해 설계공모에 참여한 7개 업체의 작품 중 ㈜다인그룹엔지니어링 건축사사무소의 작품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이번 설계공모 심사위원회는 참가업체 작품발표 과정 등을 공개함으로써 공정하고   투명하게 작품을 선정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이날 입상작으로는 당선작 1점, 우수작 1점, 가작 1점 총 3개 작품이 선정되었으며, 우수작에는 ㈜종합건축사사무소 근정의 작품이, 가작에는 ㈜경호엔지니어링 종합건축사사무소의 작품이 선정되었다. 당선작에게는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권이, 우수작은 4천만원, 가작은 3천만원의 보상금이 주어진다.

당선작이 제시한 갈매 공공체육시설 신축 규모는 지하 2층, 지상 5층으로 전체 연면적은 9,156㎡이다. 신축되는 건축물은 2021년 상반기 착공하여 2022년 하반기 준공될 예정이며, 공사비는 약 244억원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는 신축규모와 형태, 공간 배치에 대한 큰 틀의 구상을 제시한 것으로 구체적인 내용은 실시설계를 통해 확정된다.”고 밝혔다.

 

[구리시청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