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서울관광플라자 설계 공모 당선작 선정
상태바
서울관광재단, 서울관광플라자 설계 공모 당선작 선정
  • 염혜원 기자
  • 승인 2020.04.29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관광플라자 조감도
1층 관광안내센터
1층 관광안내센터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은 올 하반기 개관을 목표로 진행된 ‘서울관광플라자’ 조성 공모전에서 '제이디에이 건축사사무소(대표 이상우)'의 설계작을 선정했다.

관광 생태계 육성 및 서울관광의 컨트롤타워 구축을 위해 설계될 ‘서울관광플라자’는 서울 종로구 청계천로에 위치한 삼일빌딩 지상1층 로비 일부를 포함하여 총 9개층(전용면적 6,900㎡) 규모로 조성할 계획이다. 올해 3분기 설계용역을 마치고 공사를 착공해 올해 말 개관을 목표로 한다.

이번 공모는 서울시 설계 공모전에 참가 신청을 마친 83개 팀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1차·2차 심사를 거쳐 지난 4월 27일 당선작을 선정했다. 

제이디에이 건축사사무소에서 제안한 당선작 ‘인서울 - !n Seoul’은 관광 정보를 쉽게 습득하고 교류할 수 있는 정보 허브[Hi! - Hub of !nformation]를 콘셉트로 심사위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삼일빌딩의 역사적 상징성을 존중하면서도 '!(느낌표)'를 입체적으로 표현하여 플라자 각 층을 연결하고자 하였고, 그린모듈 개념을 도입해 융통성 있는 계획을 제시한 점이 인상적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당선작 외에도 ▲2등은 ㈜경부오피스 ▲3등은 OURSTUDIO ▲4등은 Grace Space Architect(미국) ▲5등은 송재욱이 차지했다. 당선자에게는 기본 및 실시설계 우선협상권이 주어진다. 2등 작에는 720만 원, 3등 작은 540만 원, 4등 작은 360만 원, 5등 작은 18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서울관광플라자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