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양산업의 핵심 시설, 부산 마리나 비즈센터 건축설계 공모
상태바
부산 해양산업의 핵심 시설, 부산 마리나 비즈센터 건축설계 공모
  • 이혜경 기자
  • 승인 2020.04.17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마리나 선박의 연구, 교육, 판매, 수리 등 원스톱 비즈니스 체계 구축
위치도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지난 26일부터 '부산 마리나 비즈센터 건립' 설계공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부산 마리나 비즈센터'는 마리나 선박의 기술연구 및 교육·판매·검사·수리 등 원스톱 비즈니스 체계를 구축하여, 레저선박의 기술을 개발하고 기업의 창업 및 신규 일자리 창출을 도모·육성하며, 아울러 국제관광도시로서 해양문화를 활성화 하는 등 해양산업의 육성을 위한 핵심 시설이다. 이번 설계공모를 통하여 공공성을 갖춘 우수한 디자인의 건축물로 조성될 예정이다.

'부산 마리나 비즈센터'는 '우암부두 해양산업클러스터' 내에 총사업비 480억원을 투입하여 전체면적 20,158㎡로 조성하며, 연구개발(R&D)센터·기업입주공간 등 업무시설과 마리나 선박 판매를 위한 마켓플레이스, 마리나 선박 검사와 수리를 위한 마리나서비스 지원시설 등이 들어선다.

이번 '부산 마리나 비즈센터 건립' 설계공모는 '우암부두 해양산업클러스터' 내에서 부산시가 지난해 실시했던 '우암부두 지식산업센터' 건립 설계공모에 이어 추진하는 공공건축 설계공모에 해당한다.

4월 3일 참가 접수, 6월 23일 공개심사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해 6월 25일 부산시 설계공모 홈페이지(www.busan.go.kr/compe)를 통해 결과를 발표한다.

설계공모가 완료된 이후에는 2021년 상반기 착공하여 2년간의 공사 기간을 거쳐 2023년부터 시설 운영에 돌입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설계 공모에는 실력 있는 건축사들이 대거 참여하여 우수한 작품들이 접수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공정한 설계공모를 통해 당선작이 선정되면 부산시 공공건축 품격 향상과 도시경쟁력 강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다. 많은 관심과 아낌없는 지지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부산시청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