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za SOHO : Zaha Hadid Architects
상태바
Leeza SOHO : Zaha Hadid Architects
  • 김지영 기자
  • 승인 2020.04.04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자 소호 : 자하 하디드 아키텍츠
Leeza SOHO : Zaha Hadid Architects / Zaha Hadid, Patrik Schumacher

베이징 남서부의 리제 도로에 위치한 리자 소호 타워는 새로운 펑타이 상업 지구에 세워진다. 새로운 상업 지구는 도심지의 기존 인프라 네트워크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성장을 도모하는 베이징의 복합 도시 계획에서 핵심적이다.

45층 규모의 172,800m² 타워는 베이징 중견중소기업의 수요에 부응하여 유연하고 효율적인 A급 사무실 공간을 제공한다.

베이징 지하철 네트워크에서 현재 건설 중인 5개 노선의 ​​교차점에 있는 상업 지구의 지하철역에 가까운 리자 소호의 부지는 지하철 운행 터널로 인해 대각선으로 나뉜다.

이 터널을 가로지르는 타워는 볼륨을 두 개로 나누지만 단일 외관 셀로 감싸도록 설계되었다. 두 볼륨 사이에 드러난 공간은 타워의 전체 높이를 확장하여 세계에서 가장 높은 194,15m의 아트리움을 형성한다. 이 아트리움은 타워가 올라가면서 북측 리제 도로에 맞게 상층부를 재정렬함에 따라 건물을 통해 회전한다.

회전된 아트리움은 13층, 24층, 35층, 45층의 연결 통로와 역동적으로 조화를 이루면서 리자 소호의 두 볼륨을 이으며, 유리 외관을 통해 탁 트인 도시를 조망할 수 있다.

리자 소호의 아트리움은 새로운 상업 지구의 공공 광장 역할을 하며 타워 내 모든 공간을 연결하고 비틀리고 조각적인 형태를 통해 다양한 전망을 제공하므로 베이징의 교통 네트워크에 직접 연결된 매력적인 시민 공간이 된다.

Leeza SOHO : Zaha Hadid Architects / Zaha Hadid, Patrik Schumacher

위치 중국 베이징

용도 사무 및 소매시설

대지면적 14,365m²

연면적 172,800m²

규모 지하4층, 지상45층

구조 콘크리트, 철골

사진 Hufton+Crow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한 자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건축세계 AW299(2020년 4월호)을 참고하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