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제1회 광진 현상설계 공모' 시상식 개최
상태바
광진구, '제1회 광진 현상설계 공모' 시상식 개최
  • 염혜원 기자
  • 승인 2020.01.0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광진 현상설계 공모' 시상식
'제1회 광진 현상설계 공모' 시상식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18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제1회 광진 현상설계 공모’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는 도시환경 개선에 관한 주제를 자유롭게 선정하여 조경·건축·도시 설계 디자인 분야에 대한 전국 대학(원)생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적극 수렴해 깨끗하고 안전한 도시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 날에는 대상 2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4팀, 장려상 8팀 등 총 16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에는 전기환 학생의 ‘MEDIA CONNECTOR’와 임슬린, 허진화 학생의 ‘취미 놀이터’가 선정됐다.

‘MEDIA CONNECTOR’는 서울상상나라, 시민안전체험관, 아리수나라, 키즈오토파크 등 어린이대공원 내에 위치한 다양한 체험시설들을 연계해 개방적이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도서관으로 꾸미는 내용이다.

‘취미놀이터’는 2030세대 1인 가구가 밀집 된 화양동, 능동, 군자동의 특성에 따라 이들의 취미생활 활성화를 위해 광진광장에 오프라인 취미 공유 플랫폼을 설계한다는 아이디어를 담았다.

'제1회 광진 현상설계 공모' 전시회
'제1회 광진 현상설계 공모' 전시회

한편, 구는 수상작 16점을 구청 행정지원동 1층에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전시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서울은 물론 인천, 경기, 전북, 경남 등 전국의 많은 대학생들이 광진구의 도시문제를 찾아 분석하고 각자의 창의적인 시각과 방법으로 문제해결 실마리를 제공하고자 노력했다는 것에 감사하다”라며 “청년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광진구의 도시환경 개선과 도시 활성화가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 사진 출처: 광진구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