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을 입힌 집 폴링워터 (Fallingwater)
상태바
자연을 입힌 집 폴링워터 (Fallingwater)
  • 강샘 미주/캐나다 지역전문기자
  • 승인 2019.11.27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장에서 관광 명소로 바뀐 후 5백만명 관광객 유치

 

펜실베니아 남서쪽 밀런(Mill Run) 산 위에 흐르는 작은 폭포, 거기에 커다란 집 한 채를 올려 놓으리라고 상상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그러나 유명한 건축가 프랭크 라이트는 달랐다. 그는 1935년에 거기에 멋진 별장 한 채 올릴 것을 설계하고 마침내 4년여의 노력 끝에 1939년에 완공 하기에 이른다. 개인 별장에서 관광명소로 바뀐 1964년 이후로 무려 5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이곳을 찾았다.

 

 

관광객 뿐만이 아니라 넓고 특이한 구조로 결혼식장이나 강연장 혹은 특별한 미팅 장소로도 대여하고 있어 특별한 추억을 갖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다.

독특한 식당도 지나치기 어렵다. 환경친화적 설계로 만들어진 이 곳에 들어서면 다른 곳에서 맛볼 수 없는 이곳만의 특이한 음식들이 손님을 기다리고 있다.

기념품점도 빼 놓을 수 없는 볼거리 중의 하나다. 화려한 산을 배경으로 한 멋진 엽서들은 물론 각종 조그마한 기념품들과 작은 가구 들까지 아기자기하게 갖추어져 있어 손쉽게 고객의 지갑을 열게한다..

건축물은 자연산 샌드스톤과 자료들을 사용했다.

내부
내부

 

처음 건축 했을 때는 커프맨 가족들이 구입해 생활했지만 1963년에 별장과 469에이커에 달하는 땅을 사부 펜실베니아 정부에 기증 함으로 유명한 관광지로 탈바꿈해 주요 수익원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그 이후로 유네스코에서 5,100 에이커에 이르는 자연을 개발해 전미 건축 기관으로부터 12개 자연을 살리는 건축물로 꼽히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