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스마트협회, 빌드스마트 컨퍼런스 2019 11월 19일 개최
상태바
빌딩스마트협회, 빌드스마트 컨퍼런스 2019 11월 19일 개최
  • 염혜원 기자
  • 승인 2019.11.14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uildSMART CONFERENCE 2019

사단법인 빌딩스마트협회와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buildSMART CONFERENCE 2019"가 11월 19일 서울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열린다.

올해로 12회를 맞는 빌드스마트 컨퍼런스는 학문과 실무관점을 포괄한 성공 사례와 더불어 실패 사례 및 개선 방향을 함께 논의하고, 컨퍼런스를 통하여 건축, 토목, 플랜트 등 건설관련 모든 분야의 BIM 관련 이슈를 포괄하여 보다 효율적이며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지식교류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SMART or Nothing (대세는 스마트빌드)"를 주제로 기획과 설계단계에서부터 BIM을 비롯한 SmartBuild의 기법 등을 활용(Track A : Plan of SmartBuild - Smart Design)하여 스마트 건설로 완성(Track B : Perfection of SmartBuild - Smart Construction)하는 과정을 다루는 2개의 트랙으로 준비된다.

또한 건축기획 및 설계에서 BIM을 현업에 적용한 다양한 사례와 이를 활용한 사업관리, 시공과 유지관리 등의 사례 외에도 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 SmartBuild와 관련된 다양한 융합 사례도 만나볼 수 있다.

BIM에 입문하는 학생부터 건설관련 산업체 및 연구, 학계에 종사하는 BIM 전문가들까지 함께 모여 BIM에 대한 최근 정보와 관심사를 나눌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알아볼 수 있다. 

홈페이지 http://www.buildingsmart.or.kr/conference2019/

 

[빌딩스마트협회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