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경남 진주 소재 ‘노후 공공청사 리뉴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상태바
LH, 경남 진주 소재 ‘노후 공공청사 리뉴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염혜원 기자
  • 승인 2019.09.24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사장 변창흠)은 경남 진주시 소재 노후 공공청사인 ‘금산면사무소, 문산읍사무소’를 대상으로 ‘우리지역 노후 공공청사 리뉴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는 국토부와 LH가 2015년부터 진행해온 ’노후 공공건축물 리뉴얼사업‘의 일환으로, 리뉴얼사업에 대한 홍보, 지역인재 지원, 지자체 및 지역주민 관심도 증진 등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노후 ‘공공청사에 대한 리뉴얼 기본구상’이며, 대상지인 금산면사무소, 문산읍사무소 중 하나를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응모자격은 전문부와 일반부로 구분되며, 전문부는 경남권 대학생․대학원생(휴학생 포함) 및 관련업종 종사자들이고, 일반부는 그 외 모든 경남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25일 공고를 시작으로 10월 22일까지 응모신청, 11월 19일까지 작품 제출이 완료된 후 11월 작품 심사, 결과 발표 및 시상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전문부는 금상, 은상, 동상 한 팀씩을 선정해 각 LH사장상 및 포상금 300만원, 200만원, 120만원이 주어지며, 일반부는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각 한 팀에게 상패와 함께 포상금 60만원, 40만원, 30만원이 수여된다. 응모방법 등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25일 LH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이용준 LH 도시건축사업단장은 “전국 공공건축물 중 30년 이상 노후 건축물은 전국적으로 약 24%이며 그 비율이 증가하고 있어 효율적인 리뉴얼 방안이 필요하다. 특히 공공청사의 경우 입지여건이 우수해 지역 활성화를 위한 핵심거점으로써 활용가치가 높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노후 공공청사의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해보는 한편, 지역주민 생활편의 개선과 나아가 국토 균형발전에 일조하겠다”라고 말했다.

 

홈페이지 https://www.lh.or.kr/

 

[LH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