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 창의혁신 공공주택'(옛 성동구치소 부지) 설계공모 시행
상태바
'송파 창의혁신 공공주택'(옛 성동구치소 부지) 설계공모 시행
  • 이혜경 기자
  • 승인 2023.06.0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 옛 성동구치소 부지에 혁신디자인 적용한 공공주택 건립 설계공모 시행
- 6월 7일(수)부터 8월 4일(금)까지 설계공모, 8월 31일(목) 당선작 발표
- 현재는 물론 100년 후에도 통용될 창의적 디자인의 지속가능한 주거 제안을 목표

서울시는 지난 2월 발표한 「서울시 도시·건축 디자인 혁신 방안」의 성냥갑 아파트 퇴출 2.0 선언 이후 시범사업지인 옛 성동구치소 부지에 '송파 창의혁신 공공주택 건립사업' 설계공모를 추진한다.

본 공모는 송파구 가락동 162번지 옛 성동구치소 부지에 통합 1,150세대 규모의 공공주택을 건설하는 사업으로 서울시가 설계공모를 주관하고 서울주택공사가 시행 및 공급하는 공공주택 건립사업이다.

'송파 창의혁신 공공주택 건설사업' 설계공모에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2023. 6. 7(수) ~ 2023. 7. 28(금)까지 서울시 설계공모 페이지(https://project.seoul.go.kr)를 통해 참가 등록을 할 수 있다.

참가등록 업체를 대상으로 2023. 6. 12(월)에 현장설명회를 실시하고, 2023. 8. 4(금)까지 설계안 접수, 이후 기술검토와 두 차례의 작품심사를 거쳐 '23. 8. 31(목)에 최종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국내·외 건축사는 모두 공모에 참여 가능하며, 총 3인까지 공동으로 응모할 수 있다. 다만, 외국 건축사 자격만 있는 경우는 국내 건축사와 공동으로 참여해야 한다.

홍선기 서울시 미래공간기획관은 "새로운 생활양식, 다양성 증가, 인구 고령화 등의 변화가 주택에 대한 인식과 사용을 바꾸고 있으며, 이 변화에 대응해 다양한 형태의 주택이 등장하고 있다. 이번 설계공모를 통해 미래주택은 사회적 다양성과 맞물려 여러 방향으로 발전해 나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새로운 형태의 주택 제안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