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들섬 글로벌 예술섬 전국 아이디어 공모전
상태바
노들섬 글로벌 예술섬 전국 아이디어 공모전
  • 이혜경 기자
  • 승인 2023.05.09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우리가 그려보는 새로운 한강 예술섬>이라는 주제로 ‘노들 글로벌 예술섬 전국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시는 ‘노들 글로벌 예술섬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아름답고, 다채로운 노들섬의 매력을 시민들과 함께 공감하고, 시민들이 원하는 시설용도, 프로그램 등을 함께 고민하고 공유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또한 시는 당선작들 중, 실현가능성, 창의성 등을 면밀히 검토하여, 향후 노들 글로벌 예술섬 사업계획에도 적극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공모 기간은 4월 28일 (금)부터 6월 16일 (금)까지 이며, 연령 및 거주지 제한 없이 전국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접수는 ‘내 손안에 서울’ 또는 ‘프로젝트 서울’을 통해 신청서 양식과 서약서 등을 다운받아, ‘프로젝트 서울’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 내용은 노들섬 시민 활용성, 접근성 향상을 위한 내·외부 공간개선을 자유롭게 작성하여 a1 한 장 분량을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예비심사 및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19작품을 선정하게 되며, 공모전에서 선정된 대상에게는 상금 500만 원(1명), 최우수상 300만 원(3명), 우수상 100만 원(5명), 장려상 50만 원 (10명) 등 총 상금 2,400만 원과 서울시장 상장이 각각 수여된다.

수상작은 7월 13일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온라인 전시와 전시회 등을 통해 매력적인 노들섬을 시민들이 쉽고 편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수상작은 서울시 각종 홍보 및 정책 자료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작품 출품 등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와 <프로젝트 서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내 손안에 서울: https://mediahub.seoul.go.kr/main.do

프로젝트 서울: https://project.seoul.go.kr/view/viewDetailCptt.do?cpttMstSeq=47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