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ARB와 NCARB의 영-미국 건축사 상호 인정 협정 체결
상태바
[영국] ARB와 NCARB의 영-미국 건축사 상호 인정 협정 체결
  • 박종민 영국 및 유럽 지역전문기자
  • 승인 2023.05.16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국 협회간의 협정 체결 (출처 : Architects Registration Board)

2023년 2월 16일 영국의 ARB(Architects Registration Board)와 미국의 NCARB(National Council of Architecture Registration Boards) 간에 새로운 영국-미국 상호 인정 협정(MRA)이 체결되었습니다. 

영국과 미국은 글로벌 건축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새로운 협정은 자격을 갖춘 영국, 미국 건축가가 서로의 국가에서 작업 시 등록철자를 간소화하고 비용을 줄이는 동시에 양국의 건축가를 보호하고 높은 안전과 기준을 유지하도록 하였다.

ARB 최고 경영자이자 등록 담당자인 Hugh Simpson은 "영국 건축가들이 미국 내에서 참여하는 관할 구역에 등록하고 실행할 수 있는 상호 협정을 만드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순간입니다. 영국과 미국의 개인과 기업 간에 표준을 준수하는 방식으로 협력할 기회를 양국의 건축가들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라고 이야기 합니다.

ARB와 NCARB는 건축가들이 두 나라에서 등록할 수 있는 절차를 마무리하고 있으며, 2023년 4월 25일부터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본 계약을 지원하기 위해 ARB는 영국 적응 평가를 만들어 신청자들이 영국에서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연습하는 데 필요한 표준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이 충족하는지 확인할 예정입니다.

ARB 협회 공식 홈페이지

또한, US Register에 가입하고자 하는 영국 건축가는 ARB의 웹사이트 (https://arb.org.uk/international-routes/) 에서 절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