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4월 9일 영국 런던에 있는 빅토리아 알버트 박물관에서 라마단 텐트프로젝트* 중 하나인 Shahed Saleem*이 설계한 첫 번째 라다만 파빌리온이 설치되었다. 모스크를 연상시키는 이 파빌리온을 통해 이슬람 달력의 가장 신성한 달 동안 영국과 세계 전역의 이슬람교도들의 살아있는 경험을 기념하고 건축 표현, 실험 및 공공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라마단의 핵심 가치와 전통에 대중의 관심을 끌려고 한다.
이 파빌리온은 4월 9일부터 5월 1일까지 설치되며 V&A 사우스 켄싱턴 전시도로 안마당에서 10시부터 17시 30분까지 무료로 전시된다.

*라마단 텐트 프로젝트는 지역사회를 하나로 모으고 라마단에 대한 이해를 발전시키는 것을 사명으로 2013년에 설립된 수상 자선 단체입니다. 라마단 텐트 프로젝트는 매년 라마단 축제를 개최하는데, 이 축제는 영국에서 가장 큰 라마단 커뮤니티 행사인 Open Iftar 외에도 모든 배경에서 청중들에게 영감을 주고 참여시키기 위한 예술적, 문화적, 창의적인 행사들의 모음입니다.
*Shahed Saleem는 런던 Westminster 건축대학의 건축가, 작가 그리고 교수로서 Historical England가 2018년에 출판한 '영국 모스크, 건축과 사회사'의 저자입니다. 그의 연구와 관심사는 이주자와 이주자 이후 공동체의 건축, 특히 소속 및 국적 개념과의 관계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 건축세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