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도 SH 대학생(대학원생) VE 경진대회
상태바
2019년도 SH 대학생(대학원생) VE 경진대회
  • 염혜원 기자
  • 승인 2019.08.30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H 대학생(대학원생) VE 경진대회 포스터 (SH 제공)

 

SH 서울주택도시공사 (이하 SH)는 국내 VE*분야를 대표하는 한국VE연구원과 함께 VE 활성화와 함께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대학생(대학원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기 위하여 ‘대학생(대학원생) VE경진대회’를 개최한다.

*VE(Value Engineering, 가치공학)는 최소의 생애주기비용(Life Cycle Cost)으로 시설물의 필요한 기능을 확보하기 위해 여러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검토조직이 설계내용에 대한 경제성 및 현장 적용의 타당성 등을 검토해 대안을 창출하는 경영관리기법

이번 경진대회의 주제는 '일상 주거생활 속에서r의 VE'로, 공동주택, 행복주택, 쉐어하우스, 도시형생활주택, 기숙사, 원룸 등의 시설에 대한 주거공간(가구 포함), 커뮤니티공간, 주차공간 등에 대한 VE를 제안하는 것이 공모의 과업이다.

관심 있는 국내 대학, 대학교, 대학원에 재학 중인 대학생 및 대학원생(휴학생 참여 가능)이면 참가할 수 있으며, VE의 특성 상, 브레인스토밍 등 다양한 아이디어 창출이 필요한 관계로 팀 단위(최소 2인 이상 ~ 최대 6인 이하)로 참여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9월 23일부터 25일까지로, 서류 심사를 거친 상위 10개 팀에 한해 2차 발표 심사가 이루어진다. 심사를 거쳐 10월 11일 수상작 발표 및 시상식이 있을 예정이고, 수상작에게는 상장과 장학금 및 작품집 발간의 혜택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