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청량초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상태바
울산 청량초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 노윤주 기자
  • 승인 2022.09.20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교육청
울산시교육청

울산시교육청이 '울산다움'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사업으로 추진중인 청량초등학교 설계 공모 ㈜종합건축사사무소 선기획과 건축사무소진승건축, ㈜미건건축사사무소의 공동 응모작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19일날 밝혔다.

‘도심속 하나의 자연이 되는 학교’라는 콘셉트로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약 1만6561㎡ 규모로 2025년말 준공 예정이다.

선정된 설계안은 학생·지역주민·자연환경을 이어주는 중심가교로서 학생들의 다양한 경험과 가능성을 열어주도록 획일적인 학교 구조에서 벗어나 곳곳에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체험형공간을 배치했다. 또 중정과 연계한 창의적인 특별교실 계획으로 학생들에게 쾌적한 교육환경이 제공되도록 설계했다.
이 밖에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 녹색건축 인증, 건축물에너지관리시스템,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 등을 획득해 친환경적이면서 안전하고 편리한 건물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울산시교육청, 가을맞이 학교 급식종사자 건강증진사업 운영

울산시교육청은 남구보건소와 공동으로 2022년 학교장금이(급식종사자) 건강증진사업을 오는 11월까지 운영한다.

‘학교장금이 건강증진사업’은 급식종사자의 건강 유지·증진을 목적으로 남구 소재 급식종사자 39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울산대공원 등 걷기 좋은 공원을 활용한 ▲ 바른자세 걷기 교실 ▲ 급식실로 찾아가는 테이핑 교실 ▲ 대사증후군 예방 교육 ▲ 급식실 건강지킴이 양성 ▲ 혈압체크 주간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학교장금이 건강증진사업’ 급식종사자 53명을 대상으로 추진했으며, 프로그램 만족도는 98%로 조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