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남부권 청소년센터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상태바
전주시, 남부권 청소년센터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 노윤주 기자
  • 승인 2022.08.17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남부권 청소년 센터 건립 설계공모안 심사위원회'를 열어 ㈜종합건축사사무소 창과 ㈜목양엔지니어링 건축사사무소가 공동으로 제출한 작품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작품은 업무에 대한 이해, 배치 및 동선계획, 공간계획의 적합성 등의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는 당선작을 토대로 2023년 2월까지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마친 뒤 공사에 들어가 2024년 완공을 목표로 착공할 계획이며, 전주 남부권 청소년센터는 완산구 덕적골 1길 32번지 일원에 총예산 70억 원이 투입하여 연면적 2,360㎡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건물 1층에는 공연장과 악기연습실 등이, 2층에는 청소년들을 위한 댄스연습실과 체력단련실이 들어설 예정이다. 3층과 4층에는 자치활동실과 작은도서관, 운영 사무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이 자리를 잡는다.

시는 남부권 청소년센터가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뒷받침하는 것은 물론이고 전용 문화공간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전주의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요람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권주 전주시 기획조정국장은 “남부권 청소년센터가 건립되면 전주시 권역간 청소년 문화격차를 해소하고, 건강한 청소년 육성의 토대가 될 것”이라며 “건립과정에서 청소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며, 청소년과 주민의 소통공간으로 건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설계공모안 심사 과정은 ‘전주시 LIVE’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