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광역형 탄소중립연수원 설계 당선작 선정
상태바
충남 광역형 탄소중립연수원 설계 당선작 선정
  • 노윤주 기자
  • 승인 2022.05.30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광역형 탄소중립연수원 설계안 당선작
충남 광역형 탄소중립연수원 설계안 당선작

충남종합건설사업소가 ‘충남 광역형 탄소중립연수원 조성사업 설계용역 설계공모’ 심사 결과, ㈜누아건축사사무소의 작품이 당선작으로 선정됐다. 

2개 업체가 참가한 이번 설계공모에 당선작은 지난 25일 대학교수와 건축사, 한국에너지공단 관계자 등으로 구성한 설계 공모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으며, 29일 충청남도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전문적인 탄소중립 교육을 진행하고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는 환경교육 거점 역할을 할 ‘충남 광역형 탄소중립연수원’의 설계안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했다고 한다. 

심사위원회는 탄소중립, 에너지 순환의 의미를 담은 원형 디자인을 통해 연수원의 정체성을 구현한 점과 실내·외를 연계한 입체적 공간 계획, 인공습지를 더한 하수정화시설 방식 등을 높이 평가했으며, 이에 따라 최종 선정된 누아건축사사무소는 기본 및 실시설계 계약 우선협상권을 갖게 됐다.

연수원 조성사업은 2024년 준공을 목표로 총사업비 198억 원을 투입하며, 전시 체험관(지상 2층, 연면적 약 1500㎡)과 캠핑지원센터(지상 1층, 연면적 약 150㎡), 캠핑장 등을 짓는다. 또한 충청남도 종합건설사업소 관계자는 “충남 광역형 탄소중립연수원이 ‘환경교육도시 충남’을 상징하는 탄소 정책 핵심 교육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